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로또 사업자 동행로또, 로또 인터넷 구매 가능, 로또 당첨금 지급 우리은행 feat 로또 모바일 , 동행복권

이슈

by Great Y 2018. 11. 8. 19:48

본문

2018년 12월 2일 자로 복권 수탁사가 (주)동행복권(제주반도체 등을 대주주로 둠)으로 변경이 된다.

새롭게 오픈되는 동행로또 홈페이지 주소는 www.dhlottery.co.kr 로 오는 12월 2일부터 운영된다고 한다.




로또 인터넷 구매 가능?

나눔로또에서 동행로또로 바뀌면서 로또를 인터넷에서 구매 할 수 있다고 하는데 여러 제약들이 있었다.

1. 정부는 연간 로또복권 인터넷 판매량을 전체 5%로 제한했고, 개인이 회당 구매 할 수 있는 한도는 5000원이다.

2. 모바일 기기 이용 불가, pc로 동행복권 홈페이지 접속 후 성인인증 후에야 구매가 가능.

3. 신용카드 사용 금지


사행성을 막기 위해 저렇게 실시 하겠다는데, 인터넷에서 구매 할 수 있도록 하는것이 편의성을 위함이다.

그런데 구매 한도를 회당 오천원으로 박아놓고선 뭐하러 모바일 기기 이용불가나 신용카드 사용을 금지 하는 것인지 이해가 안간다.

구매 한도가 존재하지 않는다면 모바일 기기 이용불가나 신용카드 사용을 금지 하는것이 납득이 가지만, 구매한도를 오천원으로 해놓고선 굳이 저렇게 제약을 걸어 놓을 필요가 있을까 싶다.

또한 한도 금액이 오천원으로 너무 낮다. 그래도 만원은 구매 할 수 있게 해줘야 편의성이 있지..


로또 당첨금 수령 우리은행으로 변경?

복권 수탁사가 동행복권으로 바뀌면서 우리은행으로 변경이 되나 싶었는데, 견조율 실패로 계속해서 농협에서 당첨금을 지급 하기로 했다고 한다.


아직 동행복권이 서비스를 시작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위의 사항 들은 수정될 가능성도 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