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배우 연기력 중 탑 성현아, 안타까운 배우 성현아 feat 연기 잘하는 여배우, 성현아 가정사, 성현아 논란, 성현아 출연작

드라마와 영화

by Great Y 2018. 9. 12. 21:54

본문

성현아

나이- 1975년 7월 23일 광주광역시

신체 170cm




성현아 출연작

1994년 사랑의 인사 - 정해인

1997년 열애 - 채원

1997년 할렐루야- 노유라 역

1998년 보고또보고

1999년 허준 - 소현 역

2002년 보스 상률 작전 - 명품녀 역

2003년 주글래 살래 - 성마담 역

2004년 여자는 남자의 미래다- 박선화 역

2004년 주홍글씨 - 지경희 역

2005년 첼로-홍미주 일가 살인사건- 홍미주 역

2005년 애인

2006년 손님은 왕이다 전연옥 역

2006년 시간 새희 역

2007년 이산 화완옹주 역

2009년 자명고 송 매설수 역

2010년 욕망의불꽃 남애리 역

2016년 사랑에 스치다(연극)

2018년 파도야 파도야 - 천금금 역


논란

2002년 엑스타시 마약 복용 혐의로 입건되어 혐의를 인정했었고, 성매매 알선 혐의로 재판을 받고 2016년 6월10일에 무죄 판결이 났다.(mbc 출연 금지 연예인 명단에 올라가 있다.)

2008년 1살 연하의 사업가와 결혼했으나 2010년에 이혼했다.

그로부터 3개월 후 6살 연상의 사업가와 재혼했지만 남편이 사업에 실패를 겪고, 2017년 5월 자살했다.


가정사

어릴적 가정사도 불우하다.

풍요로운 어린시절을 보내다 아버지가 사업에 실패하고 어머니가 갑자기 쓰러져 돌아가셨다. 생모가 돌아가시고 새어머니가 생겼지만 극심한 구박을 받게 된다.

그후 성현아는 동생과 나와 살게 되었고, 여동생은 화재 때문에 사망하게 된다. 

아버지는 다시 또 재혼을 하고 그 새어머니는 성현아에게 생모 이상의 사랑을 주지만 2001년 폐암으로 사망했다.


배우 성현아에 대한 내생각

성현아 라는 배우를 1999년 허준에서 처음 보았다.

당시 예진 아씨와 함께 뛰어난 의녀역할로 나와 많은 사랑을 받았었다.

그 후로 2007년 이산에서 매몰찬 화완옹주 역할을 연기 한것을 보았으며, 2009년 자명고에서 반호동의 세력으로 대무신왕의 제 1왕후를 연기 했던 것도 보았다.

mbc 드라마 욕망의 불꽃에서 신은경과 적대관계인 남애리를 연기 한것도 매우 인상 깊었다.




욕망의 불꽃 신은경과 성현아 씬  

->https://youtu.be/wnhleuoYPZg 

꼭 보았으면 좋겠다.


쫌 앉아봐 동서^^

저한테 할말 있어서오신거에요? 그래^^ 나는 형님이 정색 하시면 가슴이 철렁 내려 앉드라^^ 그렇겠지~숨기는게 많으니까^^ 저요?제가 숨기는게 뭐가 있겠어요^^; 덕성씬 아주 시치밀 뚝 때되~?^^ 모르는 사람 이름처럼 웃지만 말구~ 알긴 좀 알죠^^; 덕성씨네 버스 회사 에서 경리로 일할때?^^ 예^^; 그런데 왜 모른체 했어?갤러리에서 인사 시켜 줬을때 아우~참 형님 그럼 어떡해요~덕성씨!방가워요~~나 윤나영 이에요 나 기억 안나요?덕성씨네 버스 회사 에서 경리로 일하던 윤나영이요~~^^ 뻔뻔 하기는 그사람이 절 기억이나 하겠어요^^;벌써 이십몇년전 일인데요 하..그래서~나도 그게좀 고민 이라고 뭐가요? 동엽운수 라고 했던가?그 버스 회사 이름이. . ? 그럴껄요?.. 그때 거기서 일하던 사람들좀 알아봐야 겠는데 그게 쉽지가 않더라구... 그런걸 케내서 뭐하실려구요 내 직감은 못속여!그때 갤러리 에서 두사람을 인사시켜 주는데 feel이 딱~~오더라구~~이거 둘이 보통 사이가 아닌데~~? 왜~!이제야 좀 감이와? 이러는 형님이 딱해서요 앉아 내애기 아직 안끝났어. 치사 하지만 나도 형님 뒷조사좀 할까요? 해봐,나 터놓고 사는 사람이니까^^ 그래요?^^ 내가 너같은줄 알아?난 바람 폈으면 폈다고 애기하지 뭐하나 감추고 사는 사람 아니야 장하시네요 하지만 넌 사정이 다르잖아~니 정체를 하나하나씩 밝혀 나가다 보면 뭔가 큰게 나오겠지?^^ 양파 껍질 벗긴다고 속이 나오나요?^^그전에 이 싸움 끝나요^^;;;지난번에 그렇게 당하시고도 정신을 못차리시고^^;;; 잘해보세요^^; 그래~~한번 해보자고~

허준, 이산, 자명고, 욕망의 불꽃 등 어느 하나 주연이 아니었지만 그 드라마를 본 사람들은 성현아를 강렬히 기억했으리라 확신한다. 성현아는 그만큼 존재감 있는 배우다.

발성, 연기력, 분위기 뭐하나 빠지는게 없으며 시청자들을 몰입하게 만든다.

많은 논란이 있었던 배우지만 연기력 하나 만큼은 대한민국 여배우들 중 탑급에 속하는것이 분명하다.

힘든 시간 이겨내고 진심으로 티비에서 자주 보았으면 좋겠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