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성컴퓨터 노트북 초기불량 - 한성 고객센터 전화- 노트북 초기불량 확인하는 방법

알아두면 좋을것

by Great Y 2016. 7. 21. 16:40

본문

 

아주 운이좋게?도 한성노트북 b45를 구매한지 6일만에 노트북이 아예 켜지지 않는일이 발생했다.

한성컴퓨터는 구매후 일주일동안 노트북에 이상이 생기면 초기불량으로 노트북을 새제품으로 교환해준다.

7일 안넘은걸 감사하게 여겨야 하나...ㅋㅋ

 

노트북 구매후에 신나서 노트북 개봉하고 남은 연두색 상자. 비닐, 제품보증서는 절대로~! 절대로~! 일주일간 아무것도 버려서는안된다.

 

 

(새로 교환받은 한성 b45 구성품)

 

 

한성컴퓨터에 초기불량으로 새제품을 교환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연두색 상자, 비닐, 제품보증서, 아뎁터 등 모든게 그대로 잇어야 하기 때문이다.

나는 택배상자 (겉상자)만 버렸기때문에 다행히 초기불량으로 접수가 가능했다.

 

 

 

위의 짤을 보면 알 수있듯이 법정공휴일, 한성컴퓨터 휴일은 제외하고 7일이다.

그리고 구매영수증을 꼭 출력해서 같이 동봉해야 하는데 나같은 경우에는 옥션에서 구매한지라 옥션에 들어가서 구매영수증을 출력하였다.

노트북이 고장이 난걸 알았을때 뒤에 기판을 뜯어 볼까 생각도 하였으나 뭐 알지도 못하는 내가 뜯어 봤자라고 생각해 안뜯었었는데 밑에 기판뜯으면 초기불량으로 새제품으로 교환을 받지 못한다. 이는 밑의 기판을 뜯고 일부러 고장낸후 반품이나 새제품으로 교환받으려는 블랙컨슈머들 때문에 만들어진 정책이라고 한다.

 

 

여기서 한성 as 고객센터 전화팁

한성컴퓨터의 as센터에 전화하면 모든 상담원이 전화를 받고 있다는둥 주저리주저리 멘트가 길어지면서 전화를 받지 않는다.

나는 그냥 기계음이 나오거나 말거나 계속 기다렸더니 상담원이 전화를 받아주었다.

노트북 초기불량 교환으로 정확히 10일정도 소요되는 기간동안 한성고객센터에 전화를 한3번은 한것 같은데 한번에 받는경우가 절대없으니 이점 유의해서 주구장창 기다려서 상담원과 통화연결하도록 해라.

 

 

한성 b45 노트북 초기불량 진행

1일차 - b45노트북이 작동하지 않았다, 한성 컴퓨터 상담원과 통화후 as접수증을 한성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은후 택배에 모든 물품 동봉

 

 

연두색 상자에 처음 온 그대로 넣은후 as접수증, 구매영수증을 같이 동봉하였다.

 

 

2일차- 택배 아저씨가 제품을 수거해가셨다. 초기불량시에는 착불로 처리해준다.

4일차- 한성컴퓨터 as기사님이 초기불량에 해당한다고 어떻게 하길원하냐고 전화를 주셔서 새제품으로 교환해달라고 하였다.

5일~7일차- 주말도 껴있기 때문에 오래걸리려니 하고 기다렸다가 8일차에 언제쯤 택배가 오는지 as센터에 문의하였더니 내일 출고한다고함.

8일차- 출고되지 않았다

9일차- 점차 짜증이 나면서 as센터에 내일 전화를 해봐야 하겠다고 결심

10일차- 대한통운에서 고객님의 상품이 오늘 도착한다고 카톡을 받음

 

주말껴서 총 10일이라는 오랜기간동안을 기다려 새제품으로 교환받았다.

 

 

완전히 새제품으로 교환받았고 이번에도 녹색상자, 제품설명서, 뽁뽁이, 비닐 등을 모두 버리지 않고 택배상자만 버렸다.

다시 인터넷 즐겨찾기들 등록하고 프로그램깔고 정상작동하긴 하는데 사실 또 초기불량이어서 저 짜증나는 절

차를 밟아야 할까봐 걱정이 되긴하다..

 

 

 

 

노트북을 사서 초기불량 확인하는법

이렇게 http://monitor.co.kr/ 모니터 무결점 테스트 사이트를 이용해 불량화소나 빛샘현상 명현상을 검사할 수 있기는한데 나의 경우는 아무이상 없다가 6일차에 갑자기 모니터가 켜지지 않았던 경우라 이런경우는 초기불량교환기간인 7일이내에 증상이 나타나길 바라는 수 밖에 없다.ㅡ,ㅡ

 

전자제품 정말 뽑기운이 좋았다고 자부할 만큼 지금까지 초기불량 걸려본적이 없는데 이번 한성노트북 b45초기불량건으로 처음 구매후 7일이 얼마나 중요한지 교훈을 얻었다.

혹시 한성컴퓨터 or 한성노트북 초기불량이나 as건으로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네이버 한성컴퓨터유저들의 모임이라는 카페에 가입하여 그들의 애환과 경험담을 듣기 바란다.

 

 

-기타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티스토리는 로그인없이 댓글이 가능합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