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무신사 가품 논란, 무신사 크림 가품 단두대 매치 성사 ft. 크림 가품 검사- 최종결론

이슈

by Great Y 2022. 2. 21. 00:24

본문

무신사? 크림?

무신사 부티크

100퍼센트 브랜드 정식 유통을 하는 곳에서 구매하며, 유통과정에서 절대 가품이 나올 수 없다고 함.

직접 현지 부티크, 브랜드 쇼룸 및 중개 에이전시와 계약을 맺고 상품을 매입하기 때문이다.

만약 가품으로 의심되는 상품에 대해서는 한국명품감정원을 통해 감정을 진행해 더욱 확실하게 정품을 보증.

만약 구매한 상품이 가품으로 판명이 날때, 무신사에서 구매 가격의 200%를 보상하겠다고 되어있다.

관련글

https://newsroom.musinsa.com/newsroom-menu/2021-0812-06

크림

철저한 검수를 바탕으로, 명품 등 한정판을 거래하는 곳이다.

거래가 체결된 모든 상품은 KREAM 검수센터에서 전문가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검수를 진행한다고 한다.

정품이 아닌 경우 금액의 3배 보상(무신사 보다 쎄다 ㅋㅋ)

논란의 발단-에센셜 티셔츠

한 소비자가 미국  브랜드 피어오브갓의 '에센셜 티셔츠'를 무신사 쇼핑몰에서 구입.

이 구매자는 티셔츠를 되팔고자 크림에 검수 의뢰했는데, 이 과정에서 가품 판정을 받은 것이다.

크림의 에센셜 티셔츠 관련 공지사항

날짜를 보면 알겠지만, 이미 1월 18일에 이런 공지가 내려온것으로 보아, 무신사와 크림 논란은 오래전 떡밥이었던 것이다.

크림 공지사항 출처
크림 공지사항 출처

 

정품만을 판매하는 곳(무신사) vs 정품만을 감정하는 곳(크림)의 단두대 매치가 성사된 것.

확실한건 어느쪽이 이기던 한쪽 회사의 이미지는 큰 타격이 온다는 것..

그래서 두 회사의 단두대 매치가 성사되었다며 인터넷 커뮤니티에 식은 떡밥이 돌기 시작했다.

 

무신사에는 아무런 공지가 없는 상태다.

커뮤니티 사이트 다 찾아봤는데, 댓글 마다 의견이 너무 다르다.

무신사가 인정하고 보장해 줘서 이미 끝난 떡밥이라는 둥, 아직 무신사가 한국명품감정원에 제품 감정을 의뢰한 상태다는 등 댓글들이 다 다르다..

 

과연 승자는 누가 될까?

 

++++++++새로운 기사 추가

무신사, 크림에 '게시물 삭제하라' 내용증명서 보낸다.

무신사는 크림이 올린 공지사항은 사실과 다르다며, 무신사의 명예를 훼손하고 있다고 하고 있다.

크림이 해당 게시글을 삭제 하지 않을시, 공정거래위원회 신고는 물론 민사소송 제기, 형사고발 등 각종 법적 조치를 취할 계획이라고 함.

커뮤니티에서 뜨거운 논란이 되자, 무신사도 반응을 한 모양이다...

무신사랑 크림이랑 법적 다툼까지 갈 듯...

 

+++++++무신사 공지 뜸 에센셜 티셔츠 판매 재개 2.22

"네이버 크림이 가품이라고 지적한 브랜드 택(tag), 라벨 폰트, 봉제 방식, 아플리케 등의 형태를 포함한 10개의 가품 기준은 정품 내 발생하는 상품의 개체 차이입니다. 브랜드 공식 유통사인 팍선(PACSUN) 또한 상품마다 개체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출처 무신사 공지-‍https://newsroom.musinsa.com/newsroom-menu/2022-0222-00

 

++++크림 새로운 공지 에센셜 티셔츠 무상 검수 서비스 안내  2.22

해당 제품에 대한 가품이 증가함에 따라, 선의의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온라인에서 동일한 상품을 구매한 사람들 중 가품이 의심되는 사람은 크림에서 산것 유부와 관계 없이 무상검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함,

그리고 1월 18일자 무신사씰을 붙였던 가품 공지는 수정을해 무신사 부티크 씰을 모자이크했다.

 

결론- 크림이 웬지 후퇴하는 것같고, 무신사쪽으로 승리가 좀 더 기울기 시작함..

 

++++최종 결론 : 크림 새로운 공지 ; 본사에 재검증 요청- 본사피셜 가품 맞다 판정- 4월 1일

무신사가 이기고 크림이 꼬리를 마는 듯 했으나, 크림이 본사에 재검증 요청함.

본사는 가품이 맞다 판정 내려줌

크림 승!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