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방준혁 넷마블 의장, 방준혁 프로필 feat. 방준혁 방시혁 관계

이슈

by Great Y 2021. 7. 17. 13:11

본문

방준혁 프로필

넷마블의 창업주, 넷마블 현 의장

 

카카오, 네이버 등 IT기업들의 회장들은 '의장'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직원들간의 수직관계를 완화하려고 하는데, 넷마블도 이와같이 회장직함에 '의장'을 사용하고 있다.

흙수저에서 성공한 자수성가형 벤처사업가로, 유년기 서울 구로구 가리봉동에서 자랐으며 사업가가 꿈이었다고 한다.

2000년 자본금 1억으로 '넷마블'을 설립했으며, 첫 출시된 게임은 '캐치마인드'

'캐치마인드'는 인터넷에 많은 짤들을 형성할 만큼 지금까지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직원 채용시, 이력서를 보지 않고 자기소개서와 눈빛만을 고려해 채용했다고 알려졌다.

어떻게 보면 학력과 이력을 보지 않고 뽑는 유연한 인사지만, 또 어떻게 보면 방준혁이라는 인물의 개인적 판단에 의해 뽑는 인사라고도 볼 수 있다.(둘다 장단점이 있다)

넷마블은 대한민국 게임계에서 성공하기 시작하였고, 방준혁은 넷마블을 2004년 CJ E&M에 매각하고, 2006년 은퇴한다.

하지만 CJ E&M이 맡은후, 실적이 부진해지자, 다시 2011년 경영으로 복귀한다.

2019년 정수기 회사로 잘 알려진 코웨이를 넷마블이 인수하고, 방준혁은 코웨이의 의장도 같이 맡게되었다.

 

방준혁 나이

1968년, 서울특별시 구록 가리봉동 출생

방준혁 본관

남양 방씨

방준혁 학력

경희대학교 건축학과

방준혁 재산

한화 약 3조 150억원(2021. 포브스)

우리나라 부자 14위

가족

아내

슬하 2남 1녀

아버지

형제 방원혁

친척 방시혁

(** 방준혁의 연관검색어로 늘 빅히트 사장 방시혁이 뜨는데, 둘은 사촌관계가 아닌 친척관계다. 사촌인 방시혁도 BTS로 대박난 후, 빅히트가 주식시장에 상장되었으며, 재산순위는 방준혁 바로 위인 13위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