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슈카월드 프로필, 슈카월드 아내 학력, 전석재 나이, 슈카 서울대 삼성자산운용

이슈

by Great Y 2022. 4. 26. 19:48

본문

슈카월드 프로필

현 이브로드캐스팅(주) 공동대표

인터넷방송인

 

슈카월드 본명

전석재

슈카 나이

1979년 1월 8일

슈카 고향

서울특별시 서초구

슈카 학력

이수초등학교 
이수중학교 
상문고등학교

서울대학교 경제학 학사

연세대학교 경제대학원 금융공학 석사

슈카 경력

전 이베스트투자증권 채권 프랍트레이더

전 삼성자산운용 펀드매니저

슈카 결혼

아내- 중학교 교사(2010년 결혼)

슬하 2녀

슈카 유튜브

슈카월드 -212만명(2022. 4 .26)

숏카월드 - 11.4만명(2022. 4. 26)

슈카월드 MBTI

ENFP

 

현재 슈카월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본명은 전석재씨다.

방송장르는 경제, 시사, 뉴스, 게임, 개그

슈카를 처음 본것은 유튜브 '상상초월 주총꾼썰'였다.

주식에 문외한인 내가 생각하는 주주총회는 깔끔하게 양복입은 분들이 모여서 회사의 미래를 의사 결정하는 곳인줄 알았다.

주총꾼 썰 듣고나서 유튜브에서 실제 주주총회 주총꾼 영상을 찾아봤는데, 진상도 저런 구질구질한 진상들이 없다싶었다.

 

관악산 산신령..ㅋㅋ 세상에는 별의별 사람들이 다있는듯.

요근래 미연준위가(FOMC)가 금리를 올리고, 그게 러시아 전쟁과 맞물려 주식등 가상화폐에 끼치는 영향은 대충만 알고 있었는데, 슈카 영상을 보니 너무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엄청 전문적이지는 않지만, 일반인의 눈높이에서 쉽고, 무엇보다 재미있게 알려주는게 슈카방송의 매력이다.

입담 좋은 아재랄까

대학시절 게임을 오지게 해서 성적은 학사경고급에다가 졸업했을때 학점이 2.xx점, 토익은 500점대였다고 하니 당연하게도 수백군데 입사지원을 했지만 모조리 광탈했다고 한다. 

다행히 이베스트투자증권에 추가합격하여 대기순위에 올라 있었고, 이베스트 지분구조가 바뀌어 100명단위의 직원들이 퇴사하는 해운에 따라 슈카는 이베스트투자증권 기획팀에 입사하였다고 한다.

그때가 그의 나이 32살, 취업에 성공한 것이다.

이베스트투자증권에서 4년차 과장을 달고, 삼성자산운용을 이직했으며 채권 프랍트레이더에서 펀드매니저로 직종전환을 했다.

유튜브 채널 구독자가 10만명정도 되자 회사에서 유튜버하는 것을 꺼렸고 슈카는 회사를 그만두게 된다.

 

유튜브 구독자가 200만명이 넘어가면서, 지상파 종편 유튜브 등 다양한 플랫폼에 출연하게 된다.

자신의 전문분야인 경제를 기본으로, 입담이 되니 예능프로에 까지 나왔다.

(라디오스타, 집사부일체, 공부왕찐천재 홍진경 등)

<슈카월드 아내>

슈카의 아내는 중학교 교사로 1999년도에 미팅으로 만나 12년 연애끝에 2010년 결혼했다.(슈카 나이 33살)

결혼썰을 들어보면 아내분이 굉장히 무덤덤한 스타일이신듯하다.

슈카가 훈련병 시절 휴가나와 친구들과 서울가는 택시를 타며 여친(현 아내)에게 전화를 했다고 하는데, 아내가 "약속있는데..."라고 해서  택시기사와 친구들이 달래줬다고 ㅋ(슈카는 속으로 게임해야지 개이득 했다고..)

12년을 게임하면서 주5일 6시간 공대장, 12시간 접속률을 기록하는 겜돌이, 와우가 슈카 였고, 슈카가 곧 와우였듯이 와생와사 였음에도 그걸 여친이 몰랐다.

결혼하고야 슈카가 게임을 하는지 알았다고 한다.(결혼 후 베란다에 컴퓨터를 놨다고 ㅋ)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