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타벅스 송데이비드호섭 나이, 스타벅스 대표이사 송호섭

이슈

by Great Y 2020. 7. 8. 20:32

본문

무심코 그냥 버렸던 스타벅스 영수증, 내가 갔던 지점이 크기도 해서 문득 소유주가 누군지 궁금해서 영수증을 보았다.

"대표이사 : 송데이비드호섭" 이렇게 되어있어서, 돈많은 재미교포 사업가인가 했다.

네이버에 검색을 하려고 "송데이"까지 쳤는데, "송데이비드호섭"이 자동완성으로 떴다.

오? 여기 사장이 유명한가보다 싶어 보니, 스타벅스코리아 대표이사였다..

다들 스타벅스 영수증의 특이한 이름보고 한번씩 처본듯 하다.ㅋ

그 지점 사업 점주 이름으로 영수증 표기가 될 줄 알았는데, 스타벅스는 대표이사의 이름으로 모든 스타벅스 지점에서 소유주가 "송데이비드호섭"으로 영수증에 적혀 나오는것이다.(직영이기 때문)

본명이 송호섭인데, 대한항공 조현민이 "조에밀리리"라고 하는 것과 비슷한 건가 보다.

<송데이비드호섭? 과연 누구일까?>

2019.03~ 스타벅스커피코리아 대표이사
2018.10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전략운영담당 상무
2016.09 언더아머코리아 대표
2010.10 더블에이코리아 대표

(약간 얼굴이, 스마일 이모티콘 닮으셨는데.. )

찾아보니, 스타벅스 이석규 대표 임기 만료에 따른 퇴임으로, 2019년 신임 대표로 선출되었다.

전에 대표로 있던 기업이 언더아머코리아와 더블에이코리아다.

언더아머코리아는 본사가 미국 메릴랜드에 있는 스포츠웨어 브랜드이다.

더블에이코리아는 글로벌 사무용품 브랜드로, 더블에이코리아 라고 하면 못알아 듣지만, 이 이미지 하나면, 아~ 거기! 할 정도로 유명하다.



더블에이코리아, 언더아머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 등 이력을 보니, 글로벌 전문 CEO 인듯 하다.


네이버 프로필에는 본명 송호섭, 나이는 1970년 대전출생이라고만 적혀있다.

학력이나 더블에이코리아 이전의 이력은 나와있지 않다.


뉴스에도 송데이비드호섭씨와 관련된 기사는 스타벅스와 관련된 기사만 있을뿐, 인터뷰나 인물자체에 포커스를 맞춘 기사는 없었다.

비리라도 터지지 않은 이상, 송데이비드호섭씨를 언론사에서 취재할 일이 없으니, 그의 전 이력은 찾아볼 길이 없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