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찰스 3세 대관식 날짜 일정, 영국 왕 대관식 언제? 카밀라 대관식, 영국 대관식 한국시간

이슈

by Great Y 2023. 4. 16. 01:43

본문

찰스 3세 대관식

엘리자베스 여왕이 워낙 장수를 했기에 당연히 찰스 왕세자(구)는 왕위를 물려받지 못하겠거니 했다.

그런데...엘리자베스 여왕이 승하하시고 찰스 왕세자가 왕위를 물려받게 되었다.

찰스 3세 대관식
카밀라 왕비 대관식
찰스 3세 대관식 날짜
케이트 왕세자비, 카밀라 왕비, 엘리자베스 2세

엘리자베스 여왕의 장례식때는 세계 각국 정상- 미국 바이든 대통령, 일왕 부부, 프랑스 마크롱 대통령 등이 조문을 갔고, 우리나라 윤석열 대통령 부부 또한 장례식에 참석했다.

 

오는 날에 치뤄지는 찰스3세의 대관식은 그만큼 화려하게 치뤄지지 않을 듯하다.

대관식 날짜 : 2023년 5월 6일 토요일 오전 11시(영국 현지 시간), 5월 6일 토요일 오후7시(한국 시간)

장소 - 영국 런던 웨스트민스터 사원

주관 - 캔터베리 대주교 저스틴 웰비

이는 엘리자베스2세의 대관식이 있었던 1953년 대관식 이후, 70여년만에 열리는 대관식이다.

대관식이 성공적으로 막을 내리면 찰스3세, 카밀라 왕비는 정식으로 영국의 국왕과 왕비가 되는것이다.

영국 대관식 한국 시간
엘리자베스2세의 대관식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은 영국의 역사 그 자체로 평가받으며, 많은 국민들의 사랑을 받았지만, 영국의 왕실은 그렇지 못했다.

찰스 3세의 불륜이 그 대표적이고, 그 자손들 또한 많은 스캔들을 낳았다.

무엇보다 21세기 왕정의 존재가 필요하냐가 국민들의 여론이기도 하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치뤄지는 '찰스3세 대관식'은 대관식의 시간을 3시간에서 1시간으로 대폭 줄이고, 초청객수를 2000여명으로 대폭 축소하였다.

그리고 귀족들만 초대하는게 아니라 절반이 훨씬 넘게 일반국민들을 초대했다.

또한 식민지 지배를 연상 시킬 수 있는 '인도산 다이아'도 사용하지 않는다고 한다.

찰스 3세가 쓰게 될 왕관

 

영국 여왕 장례식 절차, 영국 엘리자베스 여왕 사망, 영국 여왕 서거 예측

영국 여왕 장례식 예상 절차 엘리자베스2세의 나이는 1926년생으로, 1952년에 왕위에 올라 7개 국가의 군주가 되었다. 엘리자베스 여왕의 재위기간은 무려 69년으로, 그녀의 선조이며 63년의 통치기

zooz.tistory.com

 

넷플릭스 더크라운 조지6세와 조지6세 부인 feat. 조지6세 가계도

실존 인물 조지6세 가계도/프로필 이름 앨버트 프레더릭 아서 조지 출생 1985년 12월 14일 대영제국 아일랜드 연합왕국 노퍽 샌드링엄 하우스 요크 코티지 사망 1952년 2월 6일 영국 노퍽 샌드링엄

zooz.tistory.com

 

마거릿 공주와 피터 타운센드, 더 크라운 시즌1 마거릿 공주의 연인

마거릿 공주와 피터 타운센드 "릴리벳은 나의 긍지이며, 마거릿은 나의 기쁨이다"-조지6세- 마거릿 공주는 엘리자베스2세 여왕의 동생이자, 영국 왕실에서 가장 아름다웠던 공주로 알려졌을 만

zooz.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