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프티콘 파는법, 기프티콘 팔기 feat. 문상 판매, 스타벅스 싸게 사는법

알아두면 좋을것/팁(정보)

by Great Y 2020. 9. 13. 02:28

본문

누군가 선물로 주었지만 내 취향이 아니라 사용하지 못하는 기프티콘

혹은

이벤트로 당첨된 기프티콘

이런 기프티콘을 판매하는 방법이 있다.


나는 커피를 마시지 않아서 스타벅스 기프티콘이 들어오면 동생을 주곤했다.

웹서핑 중 "팔라고"라는 어플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 어플을 이용해 안쓰는 기프티콘을 판매 할 수 있다는 신세계를 발견했다.

내가 사용하지 않는 기프티콘을 원래 소비가격보다 저렴하게 팔고, 구매자는 기프티콘을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사는 그런 원리다.

앱테크 팔라고

사용하지 않는 기프티콘을 팔 수 있다는 생각자체를 하지 못했는데, 사람들은 이런 것을 '앱테크'라 부르고 있었다.

팔라고 어플을 깔고 들어가자 마자 보이는 문구 "팔면 돈 되고, 안 팔면 똥된다."

아주 격하게 공감되는 말이다.

공지에 맨 첫글이 2017년 11월 17일인것으로 보아, 팔라고 앱은 2017년 만들어진 앱인듯하다.


거래장터로 들어가면 팝니다/삽니다 목록이 있다.

카테고리를 보면 굉장히 다양한 종류의 기프티콘을 취급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상품권류(문상, CU, GS 편의점 상품권 등), 커피, 아이스크림, 치킨, 버거, 피자, 외식, 베이커리, 도넛, 공연, 영화(CGV, 메가박스 등), 뷰티 등

보통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사이즈 정가가 4100원인 반면, 이곳에서 구입할 시 3200원 정도에도 구매할 수 있다.

팔라고 거래방식

거래방식은 게임에서 유명한 중개 사이트인 아이템 메니야처럼, 중간에서 팔라고가 중개소 역할을 하는 셈이다.

사는 사람이 마일리지를 충전하여 구매버튼을 누르면, 팔라고에서 마일리지를 가지고 있다가, 거래가 확정되면 판매자에게 마일리지를 건네는 방식이다.

구매한 기프티콘은 사용전에 절대로 구매 확정 버튼을 눌러서는 안된다.

구매한 기프티콘이 유효하지 않을 경우(상대가 사기꾼인 경우)등이 있을 수 있다.

아이템 매니아가 중개 수수료를 떼어가는 반면, 팔라고는 중개 수수료를 받지 않는다.(이게 가장 큰 메리트)


판매자 주의사항

구매자가 단순 변심에 의해 구매확정을 거부하는 경우

기프티콘 특성상 pin번호가 노출되면 판매자는 다른 이에게 다시 판매하기 어렵다.

구매자가 구매한 쿠폰에 문제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단순 변심으로 구매확정을 거부한다면 이의신청 후 신고를 접수하면 된다.

단순 변심에 의한 구매 거부로 확인이 될 경우, 결제 대금 마일리지를 판매자에게 즉시 지급해 준다.


구매자 주의사항

안전결제 후 구매자가 이유 없이 시간을 끌며 쿠폰을 보내지 않는 경우

결제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판매자가 장시간 대답을 피한다든지 24시간 상품을 보내지 않으면 바로 신고하면 된다.

즉시 결제 취소 후 판매자 경고 조치가 취해지고 이와 같은 행위가 반복되는 경우 서비스 정지 당할 수 있다.

사기 피해 가능성을 줄이려면 구매확정은 반드시 상품을 사용하고 나서 눌러줘야 한다.

쿠폰을 사용하기도 전에 먼저 구매확정을 하면 결제 대금이 바로 판매자에게 지급되므로 쿠폰에 문제가 있어도 구제할 방도가 없다.

** 쿠폰에 문제가 없는 경우 바로 구매 확정을 눌러주는게 매너다.

   쿠폰을 사용하고도 구매확정을 하지 않으면 판매자는 결제 대금을 받기 위해 최소3일을 기다려야 한다.

구매확정을 하지 않으면 3일후 강제로 구매확정이 된다.


팔라고 기프티콘 판매하는 법

거래장터 버튼을 누르고 거래등록을 눌러준다.

상품 종류를 클릭후, 원하는 브랜드를 눌러준후, 상품명을 입력해주면된다.


가격정보에 소비자가격(원래 판매되는 가격), 그리고 판매가에 내가 판매하려는 금액을 적어주자.

상품정보란에는 사진을 올리게 되는데, 이때 주의할것은 핀번호 혹은 바코드가 노출되서는 안되니 주의하자!

그 뒷페이지로 넘어가면 핀번호 입력하는 란이 있는데 거기 기프티콘의 핀번호를 입력하면 판매글이 올려진다.(핀번호 입력하라고 명시된 곳에만 입력하면 된다.)

혹시 스타벅스 egift 카드 판매 할 경우, 바코드번호 입력했는데도 불구하고 되지 않는 경우가 있어 구매자가 따로 톡으로 연락을 해오는 경우가 있다.

이 때는 핀번호를 알려주거나, 핀번호를 캡쳐해서 보내주면된다.(구매완료가 표시된 경우에만 보내줘야 한다. 사기조심!) 

팔라고 출금

팔라고가 게임템 중개사이트인 아이템 메니아와 다른 점은 중개 수수료가 없다는점

그리고

이체 수수료가 한달에 4회까지는 무료라는 점이다.

5회가 넘어가면 수수료가 붙는다.


이렇게 이체를 하고도 남은돈이 0원이라도 내가 지금까지 팔라고를 통해 얻은 총수익을 확인 할 수도 있다.

사용하지 않을 기프티콘을 팔아서 현금화 한다든지, 팔아서 다른 제품을 구매 할 수 있으니 괜찮은 어플인듯하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