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넷플릭스 아웃랜더 브리아나 맥켄지, 클레어 딸 feat. 소피 스켈턴 Sophie Skelton

드라마와 영화/아웃랜더

by Great Y 2020. 12. 1. 12:17

본문

브리아나 맥켄지 Brianna MacKenzie


풀네임

브리아나 엘렌 렌달 프레이저 멕켄지(브리아나= 할아버지, 엘렌=할머니, 렌달=양부, 프레이저=친부, 맥켄지=남편)

출생 1948년 미국 메사추세츠 보스턴 출생

키 183cm(호달달..)

머리색 붉은색

눈동자색 다크 블루

직업

엔지니어

가문

결혼전 프레이저

결혼후 멕켄지

종교

가톨릭

가족

아버지 제이미 프레이저

어머니 클레어 프레이저

양부 프랭크 랜달

남편 로저 멕켄지

남매

페이스 프레이저(클레어가 낳자마자 사산)

윌리엄 랜섬(이복형제)

퍼거스 프레이저(입양된 오빠)

자녀

아들 제레미아 프레이저 멕켄지

딸 아만다 멕켄지


클레어와 제이미 사이의 둘째 딸이다.

첫째 아이는 클레어와 제이미 커플이 시즌2 프랑스에 있을 당시, 제이미와 랜달대위는 결투를 하게 되는데, 프랑스는 결투를 금지한 나라이기 때문에 제이미는 현장 체포된다.

이 때, 랜달이 죽으면 직계후손인 프랭크 랜달(클레어의 첫남편)이 존재하지 않는 것이 되어버려 클레어는 이를 막으려 하는데, 이과정에서 제이미가 현장 체포당하는 것을 클레어가 목격하게 된다.

하혈해 클레어는 병원에 실려 오게 되는데... 아이를 낳지만 아이는 죽은채로 태어나게 된다.

이 아이가 페이스 프레이저, 제이미와 클레어의 첫딸이다..

아웃랜더 시즌1 브리아나

이 후, 클레어는 기적같이 또 임신을 하게 된다.

시즌2에서 클레어와 제이미는 스코틀랜드의 봉기를 막기 위해 동분서주 하지만, 결국 역사를 막지 못하고 결전의 그날 컬로든 전투가 다가 오게 된다...

제이미는 클레어와 뱃속의 아이를 지키기 위해, 클레어에게 20세기로 돌아갈 것을 강하게 요구하고 클레어는 아이를 지키기 위해 어쩔 수 없이 20세기로 돌아간다.

프랭크(클레어 첫남편)는 3년만에 돌아온 클레어가 너무나 반갑지만 그녀는 다른남자의 아이를 임신한 상태라 충격을 받는다.

하지만 프랭크는 클레어와 뱃속의 아이를 받아들이고, 둘은 미국 보스턴으로 떠나 아이를 낳는데 이아이가 '브리아나'다.

프랭크는 친자식은 아니지만 브리아나를 진심으로 사랑했고, 삐걱거리는 결혼생활을 오직 브리아나를 위해서 유지한다..

클레어의 딸인 브리아나가 시간여행자일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한 프랭크는 브리아나에게 어릴적부터 사격, 승마, 사냥 등을 미리 교육시켰다..

프랭크가 교통사고로 사망후, 어머니 클레어와 함께 스코틀랜드를 방문했다가 자신의 친아버지가 18세기 스코틀랜드인이라는 소리를 듣고, 믿지 않는다.

이 때, 브리아나는 대학에서 강의하던 급진 스코틀랜드 독립 주의자인 게일리스 던킨을 실제로 만난다.(우연이란...)

1968년의 게일리스 던컨이 그레이크 나 둔을 통해 사라지는 것을 직접 보게 되고, 그 이후 클레어의 말을 믿는다.

클레어는 제이미가 컬로튼 전투에서 죽지 않고 살았다는 것을 알게 되고, 18세기 스코틀랜드로 20년만에 돌아가게 된다.

이 때, 딸 브리아나가 눈에 밝히는 클레어는 18세기 스코틀랜드로 가는 것을 주저하는데, 브리아나는 자기는 다 컸다며 엄마가 아빠를 만나길 바란다며 떠나라고 설득한다.

제이미와 20년만에 만나게 된 클레어는 브리아나의 흑백 사진을 제이미에게 보여주는데, 비키니를 입은 브리아나의 모습에 18세기 남자인 제이미는 컬쳐 쇼크를 받는다 ㅋㅋ


브리아나는 남자친구 로저와 역사속의 사료를 통해 부모님의 족적을 찾아보다가, 클레어와 제이미가 죽는다는 부고 소식을 듣고, 제이미와 클레어에게 닥칠 위기를 막기 위해 18세기로 간다.

스코틀랜드에 도착해서 다리를 삐고 정처없이 산을 헤메다 쓰러지는데, 다행히 누군가의 도움으로 그 누군가의 집에 머무르게 된다..

그 누군가는 바로 레어리...(제이미를 짝사랑했고, 클레어를 마녀재판에서 증언했던 레어리..)였다.

레어리는 자기 큰딸 나이대인 브리애나를 따뜻하게 맞이하여 집에 머무르게 해준다.

처음부터 브리애나가 클레어의 딸이었단걸 알았으면 죽던 말던 산에 버려뒀겠지....

하지만 브리애나가 어머니 클레어 이야기를 하자마자, 클레어의 딸인걸 알고, 제이미가 임신한 아내를 멀리 보냈으며 자식을 좋아하지 않닸다는 말을 꾸며낸다.

그리곤 돌변해서 브리애나에게 니네 엄마는 마녀에 창x였다고 악담을 퍼부우며 말뚝에 박혀 죽었어야 했다며 너도 마녀재판에 넘기겠다고 가둬버린다.

다행히 레어리 막내딸이 브리애나를 좋아했는지, 브리애나를 안전히 랠리브로크까지 데려다 줘서 화를 면하게 된다.



***여담으로 브리아나를 지키기 위한 클레어

제이미의 조카인 영이안을 구출하기 위해 자메이카로 떠나게 되는 제이미-클레어 커플...

영 이안을 납치해 간 것은 다름아닌 게일리스 던킨이었다.

게일리스는 결혼과 이혼을 거듭해 플렌테이션 대농장주인인 부자가 되었고, 자신의 인생 목표인 스코틀랜드 독립을 위해 아직도 헌신한다.

게일리스는 제이미가 섬에 숨겨두었던 멕켄지 가문의 보석이 미래를 점쳐줄 중요한 물건으로 보고 이를 추적하던 와중에 영 이안이 걸려들었던것...

게일리스는 영이안을 자기가 데리고 있다는 것을 클레어에게 숨기기까지 한다..

결국 보석을 모아, 다음 '스코틀랜드 왕은 200년전에 태어난 아이가 죽었을 때 탄생한다'는 예언을 듣는다.

200년전에 태어난 아기가 존재할리가 없으니, 이를 개소리로 치부했는데...

클레어가 자신이 임신을 했었으며, 그 아이를 보호하기 위해 20세기로 돌아갔다가 온 것이라는 이야기를 듣게 된다.

게일리스는 그 200년전에 태어난 아이가 클레어의 딸 브리아나임을 알아채고, 영이안을 재물삼아 20세기로 시간여행을 해 브리아나를 죽이려 한다.

클레어는 자기 딸을 죽이려는 게일리스를 죽여버린다.

아웃랜더 시즌4 브리아나

브리아나가 먼저 18세기로 오고, 그 이후 브리아나의 남자친구인 로저가 브리아나를 뒤쫓아 18세기로 온다.
둘은 결혼을 약속하고 첫날밤을 보내지만, 로저가 제이미와 클레어의 부고를 알고도 숨겼다는 것에 분노하며 떠나버린다.
제이미와 클레어를 찾아 떠나는 브리아나는 프랭크-클레어의 결혼 반지를 낀 남자를 발견하게 되는데, 그 반지를 되찾기 위해 따라 갔다가 강제로 관계를 맺게 된다.

이후 다행히 부모님을 찾으나, 자신이 임신을 했다는 것을 알게 되고, 아버지가 누구인지 확신하지 못한다.
제이미는 로저를 강간범으로 오인하고 죽도로 팬 다음 인디언들에게 넘겨버리게 되지만, 사실이 아닌것을 알자 다시 로저를 구해온다.
로저는 아버지가 누구인지를 떠나 브리아나와 아이를 받아들이겠다고 약조한 후, 둘은 결혼한다.

브리아나 역 소피 스켈톤 Sophie Skelton

소피 스켈톤 나이 
1994년 3월 7일 영국 우드퍼드 출생
키 
173cm
어린이 장난감을 제조하는 부모님의 딸로 태어났다.
3살에 춤을 배웠으며, 로얄 아카데미에서 발레를 배웠다.

출연작
아웃랜더 2014년
시체들의 새벽 : 컨테이젼 2018년
211 2018년
파라툰 스쿼드 2014년
어나더 마더스 선 2017년

아웃랜더 관련글

- 카트리나 밸프, 아웃랜더 클레어 뷰 챔프 feat. 카트리나 발프, caitriona balfe

- 제이미 프레이저 feat. 샘 휴언(Sam Heughan)

- 게일리스 던컨 feat. 로테 페르베이크 Lotte Verbeek, 로테 베르빅

- 랜달, 프랭크 랜달, 랜달 대위 feat. 토비아스 멘지스 Tobias Menzies

- 두걸 멕켄지 feat. 그레이엄 맥타비쉬 Graham McTavish

- 넷플릭스 아웃랜더 머타 프레이저 feat. 던컨 라크루아 Duncan Lacroix

- 제니 프레이저, 제이미 누나 feat. 로라 도널리 Laura Donnelly

- 넷플릭스 아웃랜더 레어리 멕켄지 feat. 넬 허드슨 Nell Hudson

 - 스티븐 보닛/스티븐 보넷 FEAT. 에드워드 스펠리어스 Edward Speleers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