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웹툰 호랑이형님 구망 분석해보기, 구망의 위치 feat. 구망과 황요

음악과 독서

by Great Y 2020. 6. 15. 17:35

본문

키는 짤딸막해서 음산한 분위기를 풍겨, 나올때마다 기분이 나쁘지만, 미스터리한 분위기를 풍겨 그 정체가 궁금한 구망.

중국 설화, 전설, 민담에 구망이라는 이름은 자주 등장한다고 한다.

여러 이야기 중 가장 호랑이 형님의 구망과 비슷한 설화 스토리는 '어린아이의 울음소리를 내 사람을 홀려 죽이는 요괴'인 것으로 추측해본다.사실 비슷한게 '어린아이'라는 키워드 밖에 없긴하다..



<구망의 포지션, 구망의 능력치>

호랑이 형님 세계관의 절대자인 아린을 상대하기 위해 만든 붉은산 군대를 통솔하는 군사 역할을 맡고 있다. 약간 지략가 포지션

포악하고 강인한 별의별 동물들 다 모아놓은 붉은산 군대를 능숙하게 통제한다.

붉은산에서 일짱을 먹던 바쿠를 반죽일 정도로 만들어 놓은 추이를 죽여야 했지만, '아깝다. 아까워. 아까운 놈' 이러면서 추이의 재능을 귀히 여겨 귀신굴로 보내준다.

흰눈썹과 흰산의 일족으로 추정되는 이령보다 더 강한 힘을 가졌다.(1위 압카, 2위 구망, 3위 버일러)


첫등장에서 압카가 잘린 다리가 낫지 않아 흰눈썹을 다그치자, 구망이 귀신을 소환해 압카를 진정시킨다. 구망의 주된 능력은 귀신을 부리는 것으로, 황요와 비슷한 능력을 부린다.

귀신이 씌인 이의 눈을 통해 먼곳을 보거나 또는 귀신이 씌인 이의 내제된 의식을 볼 수 있다고 한다.

<항마전 이후의 구망의 행보>

행방이 묘연한데, 뜬금없이 황요와 연관지어 나온다.

황요가 위험에 빠져 정신을 잃는 동안, 황요의 뒷머리에 붙은 얼굴모양에서 구망의 힘이 소환되어 황요를 구해준다.

황요가 여우구슬에 의해 위험해 쳐했을때, 이령의 시에게 당하기 일보직전일 때, 황요가 무커에게 당했을 때 등 황요가 사경을 헤맬때 어김없이 소환되어 황요를 구해준다.

(무커는 당시 추이와 싸우고 있었는데, '괴물 놈이 문제가 아니야'라며, 황요 몸에 붙은 귀신 구망의 존재를 직시했다.)

정확히 말하면, 황요를 구해준다기 보다는 황요에게 기생되어 살아가는 입장으로 숙주를 구해준것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다.

이령이 '구망이 없으니 귀신 굴의 비밀을 알고 있는 것은 이제 압카 외에는 저놈 뿐이다'라고 한것으로 보아, 대외적으로는 사망한 것으로 나와 있다.

황요 몸에 기생해 살아가는 구망에 관한 떡밥도 호랑이형님 세계관의 수많은 궁금증 유발 떡밥중 하나다.

구망의 힘만 황요에게 내제되어 있는 것인지, 아니면 정말 구망이 황요에게 기생해 살아가는 것인지 추측만 해본다..


아린의 힘이 대단한것이, 아린을 치기 위해 빌런 최강자 압카, 구망, 버일러, 바쿠, 추이, 붉은산 군대  등을 다 합쳐서 겨우 이겼다는 것이다.

아린의 아들인 아랑사가 얼마나 최강자가 될지 이미 복선은 그려진 상태다.


<호랑이형님 관련글>

- 호랑이 형님 압카 정체 분석해보기 feat. 호랑이 형님 어르신 압카, 호랑이 형님 흰눈썹

- 호랑이형님 아린, 호랑이 형님 영응왕, 흰마귀 분석해보기

- 호랑이형님 무두리 사부, 이령이 두려워 하는 무두리 사부 feat. 호랑이 형님 고마

- 웹툰 호랑이형님 고마님은 누구일까? feat. 호랑이 형님 고마 정체

- 호랑이형님 무팽, 호랑이형님 무팽과 흰눈썹, 무팽과 압카의 관계 분석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