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트리나 밸프, 넷플릭스 아웃랜더 클레어 뷰 챔프 feat. 카트리나 발프, caitriona balfe

드라마와 영화/아웃랜더

by Great Y 2020. 11. 17. 09:33

본문

아웃랜더 클레어 프레이저

**아웃랜더는 1991년 출간된 다이애나 개벌든의 소설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드라마다.

영국과 미국의 합작으로 제작되었으며 2014년부터 Starz에서 방영되고 있다.

현재 시즌5까지 방영되었으며, 아웃랜더 시즌6 제작이 확정된 상태다.


(개인적으로 제일 좋아하는 클레어 머리스타일, 이 머리 나도 하고 싶다..)


풀네임 클레어 엘리자베스 뷰챔프 랜달 프레이저

2018년 10월 20일 영국 런던 출생

가족

아버지 핸리 뷰챔프

어머니 줄리아 뷰챔프

삼촌 쿠엔틴 램버트 뷰챔프

전남편 프랭크 랜달

남편 제임스 알렉산더 말콤 멕켄지 프레이저

딸 페이스 프레이저, 브리아나 멕켄지

아들 피거스 프레이저 (의붓아들)

사위 로저 멕켄지


클레어 뷰챔프(아버지의 성 뷰챔프), 클래어 랜달(전 남편의 성 랜달), 세서네크 등으로 불리운다.

168cm

머리색 곱슬거리는 밝은 갈색

종교 카톨릭

직업 외과의, 간호사


2차 세계대전 전쟁터에서 종군간호사로 활동하던 클레어는 전쟁의 종료와 함께 전역하게 된다.

고고학자였던 남편(프랭크 랜달)과 허니문 여행으로 옛 유적터(크레이그 나 둔)을 가는데, 우연히 시간의 문이 열리게 되고 원치 않게 시간여행자가 되어 200년전(18세기) 과거로 가게된다.

야만적이고 여자의 인권이 제로인데다가 치료사를 마술사로 보는 미개한 과거에서 빨리 본인이 있어야 할 현재로 돌아가고 싶어하지만, 제이미 프레이저와 결혼한 후 그를 진심으로 사랑하게 되어 18세기 스코틀랜드에 남고 싶어한다.

종군 간호사로 활동하며 특히 외과에 조예가 깊어 리오크 성에서 치료사로 좋은 평판을 얻으나, 제이미를 짝사랑했던 레어리의 계략에 빠져 마녀재판을 받고 화형을 당할 뻔하기도 한다.


명민하고 똑똑하고 직설적이나, 200년을 거슬러 과거로 온 만큼 시대에 어울리지 않는 행동을 하여 위험에 빠지기도 한다.

<아웃랜더 시즌1 클레어>

(현남편 제이미, 전남편 프랭크 랜달)

남편 프랭크 랜달과 결혼한지 이틀만에 2차 세계대전이 일어나 종군 간호사로 복무했다.

전쟁이 끝나고 전역후 남편과 허니문 여행을 즐기러 스코틀랜드로 떠나는데, 옛 돌 유적지 '크레이그 나둔'이라는 곳에 갔다가 어찌된 이유인지 200년을 거슬러 과거로 오게 된다.

그것도 재수없게 영국군과 스코틀랜드군이 대치하고 있는 산속에 떨어지는데, 타임슬립후 처음 만난 인물인 블랙 잭 랜달 대위에게 강간을 당할뻔 하지만 스코틀랜드 군에게 구조가 된다.

이름을 보면 알겠지만 블랙 잭 랜달은 첫남편 프랭크 랜달의 200년전 조상이고, 외모도 굉장히 흡사해 클레어가 랜달 대위를 처음 봤을때 "프랭크??"라며 잠깐 오해하기도 한다.

스코틀랜드 군에 있던 제이미 프레이저의 탈골된 팔과 총상을 치료해주며 가까워지고, 후에 블랙잭 랜달 대위의 추격을 피하기 위해 두걸의 요구에 따라 제이미와 결혼까지 하게 된다.

제이미를 짝사랑하던 레어리의 계략으로 게일리스 던컨(또 다른 시간여행자)와 마녀로 몰려 화형당할 위기에 처한다.

게일리스 던컨은 클레어가 자신과 같이 과거에서 온 인물임을 알고, "영락없이 통구이 되겠네"하며 자기가 마녀라고, 무지한 클레어를 이용해 자신이 주술을 썼고 남편을 죽였다며 옷을 찢어 보이며 임신한 배를 내보인다.

성난 관중이 게일리스 던컨에게 쏠리는 동안, 남편 제이미가 클레어를 구출한다.

클레어는 200년 전을 거슬러 왔다는 비밀을 제이미에게 털어 놓게 되고, 제이미는 클레어를 크레이그 나 둔으로 데려가 준다.

그리고 클레어를 사랑하지만 그녀가 원래 있어야 할 현재로 보내주려 한다.

제이미를 깊게 사랑하게 된 클레어는 고민 끝에 제이미와 함께 18세기(200년전)의 스코틀랜드에 남기로 결심한다.

카트리나 밸프& 카트리나 발프

클레어 역에 어울릴만한 배우로, 화려한 이목구비는 아니지만 아름다우며 매력적인 얼굴이다.
뭔가 깊은 아우라. 분위기가 있어 사람을 끄는 매력을 가지고 있다.
caitriona balfe 아일랜드의 모델, 배우, 프로듀서
카트리나 밸프 나이
1979년 10월 4일 아일랜드 더블린 출생
카트리나 밸프 키
177cm
카트리나 밸프 결혼
음악 프로듀서, 토니 맥길(2019~)로 2015년부터 교제하다 2017년 약혼, 2019년 결혼식을 올렸다고 한다.
골든 글로브상 tv드라마 부분 여우주연상 후보에 지명되기도 했다.

장신의 키에 미모를 보면 알겠지만 모델로서 활동했었다.(어쩐지 몸매가 너무 예쁘더라니..)
학교를 졸업후 유명 명품 브랜드인 돌체 앤 가바나, 모스키노, 로베르토 카발리, 막스 마라, 보테가 베네타 등의 광고 모델로 활동 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에 클래커 역으로 카메오 출연한게 첫 작품이다.
카트리나 밸프 출연작
영화
2006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클래커 역
2011년 슈퍼 에이트 엘리자베스 램 역
2013년 나우 유 씨미 : 마술사 기단 재스민 트레슬러 역
2013년 이스케이프 플랜 제시카 밀러 역
2016년 머니 몬스터 다이앤 레스터 역
2019년 포드 v 페라리 몰리 마일스 역

TV 드라마
아웃랜더(2014년~)

<아웃랜더 관련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