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국가비 국적, 국가비 생일파티 feat. 영국남자 국가비 자가격리 위반

이슈

by Great Y 2020. 10. 21. 17:47

본문

국가비 본명

국가비 본명/나이

국가브리엘라/ 1988년생
국가비 국적
출생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국적 대한민국, 아르헨티나 (복수국적)
국가비씨가 아르헨티나 국적을 포기했다고 하였으나, 우리나라와 달리 아르헨티나는 속지주의를 택하고 있으며, 국적을 포기한다는 개념자체가 있을 수 없다고 한다.
국가비 가족
아버지(사업가), 어머니(사업가), 여동생 국에스더(여동생은 국가비 영상에 종종 출연하며, 본래 호주에 있다가 언니부부네 한동안 놀러온 영상)
국가비 부모님들은 사업가로 특히 아버지가 남미쪽에서 사업을 하시는듯하다.
국가비 직업
요리사, 유튜버(방송 시작일 2014년 10월 9일)
영국남자 조쉬와 결혼하기 전에 국내에 이미 마스터셰프코리아 방송을 통해 알려졌다.
유튜브 구독자가 100만명이 넘어가는데, 아무래도 구독자 300만명이 넘는 영국남자 채널의 보유자인 남편 조쉬의 힘이 영향을 없지않아 미치지 않았나 싶다.
영국의 요리를 영국지인에게 배운다든지(레몬 케이크), 한국의 요리를 영국지인들에게 요리해주는 컨텐츠를 중심으로 방송하고 있다.
특히나 노오븐레시피를 올려줘서 오븐문화가 별로 없는 한국인구독자들이 애청한다.
외모가 배우 박민영과 닮았고, 트와이스 나연과 닮았다.

2020년 국가비 생일파티 논란

(현재 동영상을 모두 비공개로 돌린상태)

국가비씨는 자궁내막증 치료를 하기 위해 한국에 입국을 했는데, 문제는 자가격리를 어긴것이 논란이 되었다.

당시 국가비씨가 한국에 들어오기 전 영국 코로나 상황은 일일 확진자수 약22000명을 기록 하는 등 코로나 고위험군 국가였다.
그렇기 때문에 국가비-조쉬 부부는 2주간의 자가격리 대상자였다.
그런데... 이러한 자가격리 위반을 어기고, 남편 조쉬는 국가비의 친구들을 생일파티에 초대했다.
코로나 방역수칙을 어긴것에 많은 구독자, 시청자들이 화가나 댓글을 달기 시작했고,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논란이 빠르게 확산되면서, 국가비씨가 한국 건강보험의 혜택을 받기 위해 한국에서 치료 받은 것이 아니냐는 등 여론은 차가운 반응이었다.
이에 국가비씨는 사과문을 올렸는데 국적관련, 2m 거리유지, 건강보험료와 지방세 등을 언급했다.
하지만 사과문은 더 논란을 지폈다.
2m 거리유지를 했다는 것과 다르게 영상중 꽃배달, 케이크 촛불 불기 등이 이미 찍혀서 이미 신빙성을 잃었다.
보건소에서 자가격리기준 내에서 2m 거리 내에서는 접촉이 가능하다는 문구에서도, 만약 생일파티를 한다고 문의했어도 보건소에서 허락을 해줬을까라며 네티즌들의 반응은 싸늘했다.
건강보험료 납부에 대해서도 영상에서도 줄곧 건보료를 납부해 왔다고 주장했으나, 현행법상 3개월 이상 해외 장기체류자는 자동으로 건강보험료 납부가 중단된다.
이런것을 네티즌들이 지적하자, 국가비는 해명문에서 건보료 관련글을 삭제했다.
본인이 확실히 내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으니, 이부분은 건보료 납부 내역을 증명하면 해결될 일..
 
국가비씨의 이런 해명에 화가 나고, 더 화가나는 것은 영국남자 조쉬다.
국가비씨의 채널을 종종 보는 것과 달리 영국남자 채널은 초창기부터 꾸준히 구독해 온 구독자 였는데, 이번일로 실망이 너무 크다.
국가비씨의 생일파티를 기획했던 것은 조쉬인데, 생일파티 논란이 일었음에도 아무런 해명이 없다가 경찰조사가 시작되자 해명영상을 올렸다.
이들 부부에게 가장 실망했던 점은 한국 네티즌과 외국 네티즌들의 대립구도를 만들어 버린것이다.
해명영상과 한국어 해명과는 다른 영어 해명문이 불씨가 된것이다.
이를 지적하는 구독자들을 단순 악플러로 취급하는 것이 참 씁쓸하다.
덕분에 외국 구독자들은 '조쉬가 이미 충분히 사과했는데 한국인들이 유난 떨며 과장하고 있다'로 몰아가는 추세다.

우리 정부의 입장은 10월 15일, "자가격리 중 지인초대는 법적 처벌 대상"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