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넷플릭스 스파르타쿠스 루크레치아 feat. 루크레치아 역 배우 루시 로리스 Lucy Lawless

드라마와 영화

by Great Y 2020. 10. 13. 15:52

본문

루크레치아

Lucretia 루크레치아, 루크레티아로 불리운다.

일리시아와 함께 스파르타쿠스에서 눈에 띄는 여주인공이다.
시즌1에 첫등장하며, 마지막 등장은 시즌2 10화이다.
지위 : 로마 귀족
국적 : 로마인
가족 : 바티아투스 (남편), 크릭수스(x파트너)
카푸아에서 남편과 검투사양성소를 운영하며 평범한 계층에 속했으나, 남편의 야욕과 그녀의 계략으로 두 부부는 점점 높은 사회적 지위를 가지게 된다.

외관
루크레치아의 본래 머리는 굉장히 짧으나 그녀는 늘 붉은 빛 도는 긴 곱슬 가발을 착용한다.
그녀의 남편키와 비슷한 장신이며, 눈색은 푸른색이다.
남편의 부에 과하게 비찬 보석과 옷을 입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는 아마 일리시아와 경쟁하기 위한 나름의 노력이 아니었나 싶다.
남편 사후에는 검은빛이 도는 가발을 쓰고, 노출이 있는 옷을 자제하며 최대한 남편을 애도하려 했다.
성적으로 양성애자인듯하다.
어릴때부터 친했던 가이아와 성적 관계를 맺는 듯한 묘사를 보여주고, 일리시아와 입맞춤을 하는 둥의 모습이 연출되었다.

스파르타쿠스 시즌1 루크레치아

카푸아에서 검투사 양성소를 운영하는 바티아투스의 부인으로 첫등장한다.

남편의 앞길에 한없이 헌신하며, 마음 속 깊이 사랑하고는 있다.

하지만 그것과는 별개로 검투사 크릭수스에게 단순 몸의 관계를 넘어서 마음을 주는 이중적 모습을 보인다.

부부일심동체라고 권모술수에 능한 바티우스와 비견될 정도로 정치질에 능하다.

스파르타쿠스 내에서 악녀로 통하는 일리시아도 루크레치아의 손에 놀아날 정도니 말이다.

일리시아를 엿먹이기위해 일리시아가 잠자리 상대로 지명한 크릭수스 대신에 스파르타쿠스를 가면을 씌워 둘이 잠자리를 갖게 만든후, 이를 일리시아의 정적인 라이키니아에게 보이게 한다.

남편을 엿멕인 스파르타쿠스와 일리시아의 잠자리를 초특급 스캔들감이라며 신명나게 웃어 제끼는 라이키니아를 본 일리시아는 라이키니아의 머리를 잡아 대리석에 내꽂아 죽여버린다.

루크레치아는 라이키니아의 시신을 대신 수습해주고, 이를 빌미삼아 일리시아에게 이것 저것 요구하기 시작한다.

크릭수스와 네비아의 관계를 알자 질투하면서도 결국 스스로 크릭수스를 버린다.

하지만 반란이 일어나게 되고, 일리시아는 그 반란을 예상하고 문을 걸어잠궈 그 안에 사람들을 몰살당하게 한다.

루크레치아는 크릭수스에게 배를 찔려 결구 바티아투스가 보는 앞에서 숨을 거둔다.

스파르타쿠스 시즌2 루크레치아

시즌1에서 죽은 줄 알았지만, 시즌2에서 살아서 등장한다.
그 피의 현장에서 살아남았기 때문에 카푸아의 시민들에게 신녀로서 칭송을 받는다.
어떻게든 살아남기 위해 일리시아에게 메달리려 하며, 일리시아와 아버지와 잠자리를 갖는둥 아슈르에게 능욕을 당하는 둥 아주 구르고 구른다.
남편과 사이가 틀어진 일리시아를 위해 도움을 주고, 일리시아가 임신한 아이가 신의 선물이라 한다.
일리시아의 도움을 받아 아슈르가 제거 당하면서 자유를 얻었다고 생각하나, 일리시아의 과거(라이키니아 살해)를 알고 있어 글라베르(일리시아의 남편)는 일리시아에게 루크레치아를 죽이라고 지시한다.
일리시아가 루크레치아를 절벽에서 밀어버리려는 순간, 일리시아의 양수가 터지면서 전세가 역전된다.
출산이 난산이 되자 루크레치아는 칼을 들고 일리시아의 하녀들을 모두 죽인후, 아이를 강제로 끄집어 내서 절벽 끝에서 아이를 끌어안고 자살한다.
이 때 외친 독백이 좀 광기 스러운게...
남편인 바티아투스는 살아 생전 남자 아이를 원했는데, 남편은 저 세상에 가있다. 이 아이는 신들이 본인에게 점지해 준 것으로, 이제 이 아이를 저승으로 데려감으로 남편이 원하던것, 자신이 원하던 것을 이룰 수있게 되었다며 외친다.

루크레치아 역 배우 루시 로리스

1968년 뉴질랜드 오클랜드 출생
키 177cm
배우자 로버트 테이퍼트(1998~), 가스 로레스(1988-1995년)
자녀 데이지 로레스, 줄리어스 로버트 베이 타퍼트, 주다 미로 타퍼트

드라마 [여전사 지나]에서 여주인공 지나역을 맡아 유명세를 탔으며, 제작자인 로버트 테이퍼트와 결혼했었다.
출연작품
체인지오버-미리엄 칼라일 역
스파르타쿠스- 루크레티아 역
여전사 지나- 지나 역
스파이더맨 2002
스콜피온퀸 1995

실제 머리색인 금발.흑발 보다 스파르타쿠스에서의 루크레시아 붉은 빛 도는 머리가 더 잘어울린다.
일리시아를 연기 했던 비바 비앙카처럼 현대모습보다 중세시대 모습이 훨씬 아름답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