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데카21 테카솔 젤크림, 동국제약 마데카21 수분크림 리뷰 feat. 병풀 수분 크림

리뷰

by Great Y 2019. 7. 25. 15:24

본문

화해 이벤트로 당첨이 된 마데카21 테카솔 젤 크림!

침 비욘드 수분 크림을 다 써가는 중이라 수분 크림이 필요하던 차였다.

마데카21 테카솔 젤 크림을 써보고 난 솔직 리뷰를 해보겠다.


금액 : 29000원 150ml

제조업자 : (주)코스온

책임판매업자 : 동국제약주식회사



병풀의 효능1 (출처: 마데카21 홈페이지)

-> 호랑이가 상처가 나면 병풀 밭에 상처 부위를 치유했다는 우화에서 일명 '호랑이 풀', 병을 치유한다는 의미의 '병풀'로도 알려짐. 아프리카 마다가스카르 지역 토착민 일상의 각종 피부질환 치료제로 사용하면서 그 효능이 널리 퍼짐


->sci급 논문에서 입증된 병풀 효능효과

손상피부  예방& 개선효과

피부 각질 세포의 손상 피부 개선 효과

국내외 다수의 특허 및 논문


병풀의 효능2 (출처 : 지식 백과)

인도에서 약용으로 사용하며, 많이 복용하면 독성이 나타난다고 한다.

병풀은 피부상처, 피부 질환, 향균, 피부 세포의 세포주기 촉진증식 및 콜라겐 합성 촉진, 피부 노화 억제 등의 효과가 있으며, 실제 상처 치유 연고의 재료로 사용되고 있다.

허나 병풀이 과다하게 함유된 제품은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하라는 것이 특징.



마데카21 테카솔 젤 크림 전성분

병풀추출물, 정제수, 디프로필렌글라이콜, 프로판디올, 글리세레스-26, 나이아신아마이드, c12-14파레스-12, 글리세린, 트로메타민, 카보머, 암모늄아크릴로일디메칠타우레이트/브이피코폴리머, 메칠프로판디올, 아이소펜틸다이올, 에칠헥실글리세린, 오렌지껍질오일, 잔탄검, 올리브오일, 아데노신, 글리세릴폴리메타크릴레이트, 포스포리피드, 디소듐이디티에이, 베타인, 트레할로스, 1,2-헥산디올, 라벤더오일, 아시아티코사이드, 마데카식애씨드, 아시아틱애씨드, 디포타슘글리시리제이트, 센티드제라늄꽃오일, 바실오일, 하이드로제네이티드레시틴


천연향, 무착색료



내가 써본 후기

일단 제품 이름과 동국제약이라는 문구만으로 웬지 일반 화장품 보다 효과가 좋을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다.

그리고 뭔가 바르면 치료가 될 것 같은 느낌도 들었다. 이것이 광고 효과.....

품명과 제품 디자인이 마치 의약품과 같은 느낌을 주지만 이건 엄연히 의약품이 아니라 화장품이다.

제품 소개란 효능 효과에도 피부의 미백에 도움을 준다. 피부의 주름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되어 있다.



젤형이고, 마치 연고를 연상케 생겼다.

끈적 끈적 하며, 아주 은은한 향기가 나지만 제품 성분을 보면 알다시피 향료가 들어가 있지 않다.

제품 설명에 보면 천연향, 무색소, 저자극 이라고 되어있다.


사용후기에 보면 끈적임이 심하다는 글이 있는데, 나는 밤에 바르고 잘 용도의 수분 크림을 원했기에 그리 신경 쓰이지 않았다.


향기- 천연향에 은은하니 마음에 듦.

성분- 20가지 주의 성분 모두 들어가 있지 않고, 알레르기 유발 주의 성분도 없었다.

무색소인 것도 마음에 들었다.

느낌- 속까지 촉촉해지는 느낌이어서 수분 크림으로 합격이다.

단점

주걱(스파츌라)이 꼭 필요한 제품인데 주걱이 포함되어 있지 않았다.

이건 꼭 개선해 줘야 할 문제라고 생각한다.

비욘드 수분크림은 주걱이 포함되어 있어서, 비욘드 주걱 쓰던걸로 마데카21 젤 크림을 퍼서 썼다.


총평

순한 수분크림이어서 마음에 든다.

다만 나는 미백, 주름개선 등 기능성 화장품의 효능을 믿지 않기 때문에 이 화장품을 썼다고 해서 드라마틱하게 하얘진다거나 주름이 개선될거라고 보지 않는다. 그리고 병풀 추출물이 들어 있다고 해서 치유가 될 것 같다고도 생각하지 않는다.

그런 눈에 띄는 개선 효과를 보면 차라리 피부 시술을 하는 것이 빠르다.

낮에 지치고 뜨거워 졌던 피부를 식히기에는 좋은 저자극 수분크림 인듯 하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