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손흥민 해병대 머리, 손흥민 군면제, 손흥민 군대, 손흥민 제주 해병대 제9여단 입소

이슈

by Great Y 2020. 4. 19. 12:30

본문

손흥민이 2020년 4월 20일에 제주도에 주둔 중인 해병대 제9여단으로 입영하여 기초군사훈련과정을 받는다.

우리나라 축구 국가대표팀이 2012년 런던올림픽에서 사상 첫 동메달, 28년만에 2014년 인천 아시안 게임에서 금메달을 얻었지만 손흥민은 해당 경기를 출전하지 못해, 손흥민의 병역특례 기회는 요원해지나 싶었다.

당시에 손흥민 선수의 아버지가 차출을 거부했다는 루머가 있었지만, 후에 해명하였다.

2016년 브라질 올림픽에 출전하게 되나, 8강전에서 온두라스를 상대로 패배하여 병역 특례는 날라갔다.

2018년 자카르타 아시안 게임에서 마침내 결승 상대인 일본을 꺾고, 금메달을 거머쥐어서 병역 특례를 받게 된다. 

(★참고 : 아시안게임은 반드시 금메달을 받아야만 군면제 가능, 올림픽은 동메달만 획득해도 군면제, 월드컵은 군면제에 해당 되지 않는다.)

당시 일본을 꺾고 금메달을 목에 건 손흥민의 환한 얼굴이 아직도 기억난다.

그렇게 수년간 그를 고민케한 병역문제가 해결되었다.

(손흥민의 구단인 토트넘에서도 손흥민의 금메달을 축하했다)

당시 인터넷에서는 마침내 손흥민의 병역문제가 해결되었다며, 손흥민의 눈물이 모여 병역특례를 이루어 냈다는 등 수많은 짤들이 만들어 졌다.



군면제 특례를 받지만, 4주동안 기초군사훈련은 받아야 하기에 이번 2020년 4월 20일에 제주도 해병대에 입영하게 되는 것이다.

많은 훈련소 중에 해병대를 택한 이유는 대체복무원들을 훈련하는 훈련소 중에서 가장 짧은 훈련기간인 18일 과정으로 마칠 수 있기 때문인 것이라고 보고 있다.

손흥민 상륙돌격머리라 알려진 해병대 머리로 깎고 입소하게 되는데, 코로나로 인해 비공개 입소를 한다니 공개 되지 않을 듯하다. 사실 많이 궁금하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