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카오 김범수 부인 형미선, 카카오 김범수 재산 feat. 김범수의 자녀 교육

이슈

by Great Y 2021. 1. 28. 13:31

본문

카카오 김범수 자녀교육

카카오 김범수 이사회 의장이 얼마전 부인 형미선씨와 자녀 두명에게 각각 카카오 6만주(264억원 상당)씩을 증여해 화제가 되었다. 뿐만 아니라 친인척 총 14명에게 주식 33만주를 증여했다.

김범수 의장은 증여와 기부외에 차익실현 등의 목적으로 주식을 현금화 한적은 없다.

 

김범수 카카오 의사회 의장

나이

1966년 3월 29일생

가족

부인 형미선, 아들 김상빈, 딸 김예빈

김범수의 자녀들은 카카오 지주회사인 케이큐브홀딩스에 재직하고 있다.

학력

건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고등학교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산업공학과 학사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산업공학과 석사

김범수 재산

약 8조 7032억원 (2020년 8월기준, 한국 부자 3위)

삼성, 현대 등 상속된 재벌이 아닌 본인이 자수성가한 신흥재벌이다.

김범수의 부모님은 전라남도 담양에서 농사를 짓다, 서울로 이사를 왔다고 한다.

김범수는 2남 3녀 중 셋째로 태어났다.

아버지는 막노동과 목공소일을 하셨으며, 어머니는 지방에서 식당을 하셨다.

할머니를 포함, 8명의 식구가 단칸방에 살았으며, 김범수는 할머니 손에서 컸다고 한다.

대학을 나온것이 가족 중 김범수 하나 였는데, 단칸방에서 재수를 할 때 흐트러질 때마다 혈서를 쓰며 마음을 다잡았다고 한다. 

그렇게 공부해 김범수는 1986년 서울대 산업공학과에 입학한다.

후에 삼성 SDS에 특례 보충역으로 들어가 컴퓨터 언어를 본격적으로 익히기 시작했다.

1992년 양식 편집기 '폼 에디터' 개발

1996년 PC통신 유니텔 개발

1998년 서울 행당동 한양대학교 앞에 PC방 '미션 넘버원'을 부업으로 개업

           이 때, 한자리에서 모든 컴퓨터를 관리 할 수 있는 시스템 개발해 6개월만에 5천만을 벌었다.

1998년 9월 삼성 SDS 사직

1998년 11월 한게임 창업

2000년 한게임을 네이버와 합병시키고 삼성 SDS동기 였던 이해진 사장(네이버)과 NHN공동 대표가 된다.

2007년 8월 대표직 사임

사임후 가족과 미국으로 떠나 자녀들과 놀아주며 1년을 보냈다. 김범수는 가족에게 양해를 구한 뒤 혼자 다시 귀국해 음악과 책에 빠져산다.

이때 김범수는 너무 외롭다며 미국에 있는 가족들을 설득해 '1년만 휴학하고 한국에서 놀자'고 했다.

당시 자녀들이 고1, 중3이었지만 본인도 재수해서 1년 늦게 갔는데, 애들도 1년 정도 늦게 대학가면 어떤가 해서 가족끼리 여행다니고, 당구치고pc방에 다녔다고 한다. 

이 때 아이들에게 아무것도 못하게 하고 오직 강제로 놀게만 했다고 하니... 파격적인 교육. 양육 방식이었다.

 

그렇게 가족과 놀면서 3년을 보내다 아이폰이 출시되며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했고 그리고 탄생한 것이 바로 카카오톡.

당시 핸드폰 문자는 글자수 제한이 있었을 뿐더러 별도의 통신비를 지불해야 했기에 사용자들의 불편함이 컸다.

이런점을 파고 들어가 카카오톡을 인터넷에 연결만 되며 글자 제한 없이 무제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었기에 승승장구 할 수 있었다.

 

2014년 카카오는 다음과 합병

2019년 카카오 뱅크 등의 사업이 성공하며 자산총액 10조 이상의 대기업 기준에 만족하여 대기업이 되었다.

 

살아온 스토리나 자녀 교육방식이 매우 파격적이다. 게다가 본인 자체가 능력도 있으니 성공으로 이어지는 듯...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