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히즈다이닝 캄포 나무 도마 구매 후기, 캄포나무 도마 관리법

리뷰

by Great Y 2020. 1. 31. 23:49

본문


위생상 깨끗한 스테인리스 도마의 장점 때문에 스테인리스 도마를 구매하고 싶었다.

하지만 빠른 칼질 불가, 칼 무뎌짐 등의 스테인리스 도마의 단점 때문에 스테인리스 도마는 포기했다.


나무 도마를 구매하기로 결정하고 적절한 가격대에 좋은 제품을 찾아보던 중 히즈다이닝 도마 업체에서 할인 행사를 하기에 살펴보았다.

쭉 보니 하얀 편백나무 도마보다는 느낌 있고 결이 예쁜 캄포나무 도마를 사기로 결정 했다.

캄포나무는 향이 강해 모기, 벌레 들이 꼬이지 않는다고 한다.


캄포나무 도마의 원자재 캄포나무가 일본에서 왔다고 하는게 마음에 걸려서, Q&A를 보니 이미 답변에 누군가가 질문을 달아놓았다.

수입한 캄포나무는 일본 최남단 아열대 지방에서 재배된 것으로, 부산과 후쿠시마 사이의 거리보다 멀다고 해서 안심했다.


직접 받아봤는데 캄포나무에 발라진 미네랄 오일 때문에 미끌하고, 캄포나무 향이 매우 강했다.

그래서 세제로 세척하여 한동안 바람이 통하는 곳에 말렸다.

설명서에 2-3달에 한번씩 도마 전용 미네랄 오일을 사용하여 닦아주라는데, 난 그냥 안할 생각;

두께는 적당하게 얇은 편이고, 그립감도 괜찮았다.

도마 홀더는 별도로 구매 해야 했는데, 캄포나무 도마와 합한 가격으로 총 24100원에 구매했다.


좋은 도마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서 괜찮았다.

히즈다이닝에서는 바게트 도마, 원형 도마 등 다양한 목재 도마들을 가공 하여 팔던데 다음에 재구매 의사가 있을 정도로 괜찮았다.


해당 제품은 직접 구매해서 사용해본 후기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