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교토 금각사 맛집 이타다키, 킨카쿠지 맛집 이타다키, 금각사 근처 식당, kyoto itadaki, 京都 いただき

여행

by Great Y 2019. 1. 20. 10:33

본문

금각사를 구경하기 전, 혹은 금각사를 구경한 후 식사 할만 한 곳을 찾아 봤다.

일본식 경양식을 먹어보는 것도 좋겠다 싶어서 여행 동선 중 식당을 찾아보니, 하루카스 동양정. 금각사 이타다키 정도로 추려 졌다.


일본에서 제일 오래된 경양식집인 동양정을 가고 싶었으나 혹시 웨이팅(기다림)이 오래 있을까봐 그 전 일정인 금각사 이타다키로 가보기로 했다.



사진에서 보다시피 조그마한 경양식 집이다. 열테이블 정도 되는 듯 하며, 아라시야마에서 금각사로 내리는 버스정류장 바로 맞은편에 위치했다.


이타다키뜻은 '이타다키마스' 잘먹겠습니다 란뜻의 준말 인듯 하다.


들어가면 일본 식당 매너대로 종업원이 자리를 안내해주는데, 종업원들이 친절한 편이다.

런치 메뉴는 950엔 이며 ~1350엔 선의 식사 메뉴가 있으며 소고기 스테이크 종류는 가격이 좀 더 비싼편(원화 이만원선)



요 소고기 스테이크는 1980엔 정도 하였으며, 소고기가 정말 입에서 살살 녹았다.




햄버그, 돼지고기 커틀릿 정식이다.

밥양을 추가 선택 할 수 있지만, 일본인이니까 소식하겠지? 하며 무조건 많이 주문하지 말자.

기본으로 제공하는 밥양으로도 충분! 충분하다.

우리나라 관광지 경양식 집에서도 이 정도 가격을 받는 것을 감안하면 적절한 가격에 괜찮은 식사 였다.


일부러 이 음식 때문에 찾아갈 만한 맛집은 아니나, 금각사를 둘러보고 식사할 만한 식당을 찾는다면 이타다키를 추천한다.

구글 평점이 4.6으로 높아서 찾아갔는데, 괜찮은 맛과 괜찮은 가격, 친절한 종업원의 조합으로 달성한 평점인 듯하다.


★일본 음식을 주문 할 때 일본어 너무 걱정하지 말자.

1. 안내해준 자리에 착석한다.

2. 가져다 준 메뉴판(그림 그려져있음)에 메뉴를 하나씩 가르키며 손짓으로 주문한다.

3. 식사를 한다.

4. 계산한다.

끝..


이타다키, kyoto itadaki, 京都 いただき 영업시간 

 오전11:30~오후 3:00/ 오후 5:30~오후8:00

이타다키, kyoto itadaki, 京都 いただき 위치

30-5 Kinugasa Babacho, Kita, Kyoto, Kyoto Prefecture 603-8362

https://goo.gl/maps/tkbXVQLEewR2 << 구글 지도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