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김성모 작가 프로필, 김성모 말대꾸, 김성모 나이, 김성모 박태준 합작, 쇼미더럭키짱

만화, 애니, 웹툰

by Great Y 2021. 12. 9. 12:43

본문

김성모 작가

만화가, 현직교수, 유튜버

김성모 나이

1969년, 서울특별시 출생

김성모 아내

슬하 자녀 3명

김성모 키

178cm

김성모 교수직

영산대학교 웹툰영화학과 특임교수 부임(2020~)

김성모 유튜브

김성모TV(대략 2만명 다되감)

김성모 좌우명?

근성!

만신- 김성모

필자는 여성임을 밝힌다.

왜 밝히는지는.... 다들 알겠지..

김성모식 세계관의 만화는 상남자, 마초들의 공간이다.

김성모의 만화를 접한건 20살때였는데, 생전 처음 보는 시대&환경의 만화 스토리에다가 무엇보다 김성모의 만화가 흡입력이 있어서 그냥 쑥쑥 잘 읽혔다.

그때까지만 해도 그렇게 대단한 작가인줄은 몰랐는데, 나중에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짤을 보고 유명한 작가인줄 알았다.

 

남깡여창=남자는 깡패, 여자는 창ㄴ..의 공식은 김성모식 세계관에서는 불문율이다.

호옹이 등 온갖 유행어, 짤 등을 탄생시키더니, 아직 안죽으셨는지 기어이 대박인 유행어를 만들어내시는데, 그게 그 유명한 '여자가? 말대꾸?'이다.

이게 분명 여자를 비하하는 문구임에도 불구하고, 여초에서 크게 문제 삼지 않는 이유가 있다.

김성모의 상식이 통하지 않는 만화관을 알고 있을 뿐더러, 너무 어이가 없어서 헛웃음이 나온다고 해야하나..

말그대로 요즘세상에서는 나올 수 없는 드립이나, 김성모이기 때문에 가능하다.

 

<쇼미더럭키짱>13화 중 강건마의 대사

(복도에서 여학생과 부딪힌다)

강건마 : 뭐냐? 싸이퍼 신청이냐?!

여학생: 미안! 내가 앞을 제대로 못봤네!

강건마 독백 : 여자가.... 말대꾸?

 

앞뒤 전개를 보면 도저히 말이 안되는 상황이다.

분명히 여학생은 사과를 했는데, 뜬금없이 강건마는 말대꾸를 하냐며 급발진한다.

심지어 후속 대사는 술마시러 가자며 데이트 신청하는 대사다.(김성모식 전개방법 ㄷ)

 

이 찰진 어감과 높은 범용성으로, 이미 수많은 밈들이 생성되었다.

"ㅇㅇ가, 말대꾸?",ㅇㅇ만 바꿔주면 어디서든 사용 가능하다.

ㄹㅇ 헤밍웨이가 별거냐..ㅋㅋ

이 밈을 탄생시킨 <쇼미더럭키짱>은 박태준과 김성모의 콜라보레이션 작품으로, 스토리부터 예사롭지 않다.ㅋ

'고작 18살 나이로 부산을 꿇린 남자, 강건마.. 메마른 그의 가슴을 송두리째 불태울 존재가 나타났으니, 그것은 힙합. 사나이 강건마 오늘도 래퍼가 되기 위해 사람을 팬다. 참고로 두작가 모두 랩이 뭔지 모른다' 이게 작품소개다.

참고로 그림이 김성모고, 스토리가 박태준이다.

이 두 만신의 작품인 '쇼미더럭키짱'의 소제목 또한 하나같이 김성모스럽다.

더군다나 미리보기가 25회분이 업로드 되어있다. 보통의 네이버 웹툰 만화 미리보기는 많아야 5회, 평균 3회차 정도이다.

그런데 이 두 만신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미리보기가 25회차까지 새끼치듯 빠른속도로 업로딩 되고 있는 것이다.(심지어 본편보다 미리보기가 더 많다.ㄷ)

김성모- 로맨스 만화를 그리고 싶어하는 남자

만화가 이말년의 유튜브 채널인 침착맨에 출연하여, 로맨스 만화를 그려보지 못했다고, 꼭 한번 그려보고 싶다고 했다.

내가 이 말듣고 웃었듯이, 박태준과 이말년도 같은 이유에서인지 크게 웃었다.

출처- 김성모TV

놀랍게도 김성모굿즈몰이라고 김성모의 굿즈를 판매하고 있었다.

구성품은 티셔츠+마우스패드+브이톡= 49000원

티셔츠는 삼천장인가 찍었다는데... 크흠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