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로맨스파파 이영란, 만화가 이영란, 이영란 작품 -추억의 만화 소환해보기-

만화, 애니, 웹툰

by Great Y 2021. 3. 5. 18:25

본문

로맨스파파 이영란

2000년대는 파티&밍크 등 국내 순정 만화 잡지에 수록된 만화들이 엄청난 인기를 끌었었다.

지금은 미용실에가면 헤어잡지, 미용 잡지 등이 주를 이루지만, 당시에는 헤어 잡지와 더불어 만화잡지들이 한가득 해었다.

로맨스파파도 내가 굉장히 좋아했던, 만화책으로 완결이 8권인가 10권인가 그랬는데 전부 사서 모았었다.

순정만화답게 사랑이야기도 다루지만, 가족애가 돋보였던 작품이라 더 기억에 남는다.

성인이 된 지금 생각해보니, 일본 순정 만화는 뭔가 성적으로 깊게(?) 들어가는 반면, 한국 순정 만화는 순수하고 담백한 사랑이야기를 다뤘던 것같다.

뭔가 일본만화랑 우리만화는 정서가 달랐음..

 

로맨스파파의 주인공들 이름이 굉장히 독특해서 지금도 기억에 남는다.

주인공 현명해

남자친구 양동휘

베프였지만 배신했던 배신자

아버지 현상범

다들 머리에 쏙쏙남게 특징있는 이름들이라ㅋㅋ

특히 친구 배신자는 주인공 현명해의 남친인 현준이를 뺏어가 이름값을 톡톡히 했었다.

<로맨스 파파 줄거리>

여성혐오증과 결벽증이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 현상범..

어느날 친구의사가 네 딸이라며, '유명해'를 데려온다.

현상범이 대학생때 의무적으로 기증했는데, 유명해의 부모님이 사고로 돌아가시면서 유명해만 혼자 남겨진것.

처음에는 딸로 받아드리지 않으려 하지만, 기업 회장인 어머니가 명해를 호적에 올릴 것을 강하게 주장한다.

그렇게해서 유명해는 현명해가 된다.

명해는 굉장히 쾌활한 성격으로 교우들에게 인기가 좋았는데, 절친이었던 배신자가 남친 현준이를 뺏아간다.

복수를 다짐하며 주먹다짐을 맹세하는데, 이 모습을 학교 축구부 선배인 양동휘가 보면서 둘은 엮이게 된다.

 

옛기억 더듬에 보며 추억하니 다시 또한번 보고 싶다.. 로맨스 파파..

요새 네이버 시리즈에 추억의 순정만화 꽤 올라오던데.. 작가 이영란 선생님 인세로 연금 톡톡히 받으실듯 ㅋ

(세월이 흘러 독자가 늙으니... 이제는 작가님 인세까지 생각한다..)

만화가 이영란/ 이영란 작품

별명 얼큰이, 방순이

이영란 작품

1990년 젊음의 초상 데뷔

1996년 이미지 콤플렉스 6권

1996년 불협화음 맞추기 4권

1997년 트러블게임 3권

1998년 로맨스파파 8권

1999년 오버센스 2권

트러블게임, 발칙한녀석들, 오버센스, 너무너무신선해 등 출간

2001년 CLICK 영문출간

2008년 내게 거짓말을해봐

2010년 그남자의취향

비교적 최근만화인데, 그림체가 많이 바뀌신듯

최근에는 '사랑이아니다'라는 BL작품을 처음으로 선보이셨단다.

도대체 이영란 작가 나이가 어떻게 될까..

1990년에 데뷔를 하셨다는데,

20대 초반에 데뷔했을 경우, 현재나이 50초반

20대 중반에 데뷔했을 경우, 현재나이 50중반

20대 후반에 데뷔했을 경우, 현재나이 50후반

 

요즘 유튜브 플랫폼도 활발한데, 내가 좋아했던 여왕의기사 김강원 작가, 로맨스파파 이영란 작가, 아기자기 색동 한승원 작가, 다정다감 박은아 작가 등... 몇명이 모여서 유튜브 채널 만드시면 안되나..

그시절 만화가 그립기도 하고, 그 만화책을 보던 그시절의 내가 그립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