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짤툰 작가 유수민, 짤툰 짤태식 본명 feat. 짐승친구들 땅땅이, 슘댱이, 짤태식 고려대

만화, 애니, 웹툰

by Great Y 2020. 10. 10. 22:50

본문

짤태식?
김마메, 장삐쭈 같이 약간 병맛 블랙 코미디를 소재로 만화에 더빙을 입힌다.
성인 코믹 웹툰을 지향하는 만큼, 웹툰 등장인물은 주로 욕을 잘 한다..
2016년부터 디씨 카연갤, 루리웹 등 커뮤니티에 직접 웹툰을 그려서 연재했다.
짤태식이라는 작가명을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근래 "짤툰 유투부"를 시작하였다.
시작한지 한달만에 구독자 30만을 넘었으며, 일년도 채 되지 않아 구독자 110만명을 넘었다.
"이 만화는 무료로 웃겨줍니다"라는 문구가 짤툰 채널에 타이틀이 달려 있다.

본명 : 유수민
전화데이트에서 본인이 수포자인 것인 것을 말하는것으로 보아 문과로 추정.
짤태식 대학교
짤태식을 구글에 치면 연관검색어로 고려대가 뜬다.
짤툰 그림 중 강의계획서가 나왔는데 고려대 강의계획서여서, 네티즌들은 고려대가 아닐까 '추정'
하고 있다.

짤태식 실물

종종 자신의 얼굴을 틱톡, 영상에 올린다.

놀랍게도.... 놀랍게도 정상적인 외모를 가지고 있다.(짤툰 그림을 보면...)
이말년, 레바, 엉덩국 등과 같이 병맛 웹툰 작가이면서 잘생긴(?)웹툰 작가 계보를 잇는다.
실버박싱을 언박싱하며 감사 인사를 올리는데, 놀랍게도 목소리도 좋다.....
짤툰 더빙하는 그 짤태식 목소리(호호호호ㅗ홓ㅎ)이런 톤이 아니다. 
짐승친구들
슘댱이
실험실에서 탈출한 흰색쥐다.
"않슘꺙?", "슘댱!"이라고 말끝 어미에 붙인다. 성우 목소리도 너무나 귀엽다.
귀여운 모습과는 달리 의외로 힘이 쎄서 땅땅이나 길고양이와 싸워 이긴다.
딱봐도 막내같이 생겼지만.. 실제로는 땅땅이가 막내다.
땅땅이
짐승친구들 중 젤 싸가지 없는 금수로, 말 끝에 "-땅"을 붙인다.
부드럽고 귀여운 슘댱이 목소리와는 달리 약간 째진듯한 앙칼진 목소리가 특징이다.
놀랍게도 슘댱이보다 어리다.
새대갈
비둘기, 바로 바로 잊어 버리는 등 멍청해서 이름 값한다.
주로 "누구세용!"이라는 대사를 친다.
시바견
이름은 모르겠지만, 대사 치는 걸 본적이 없다.
말이 아닌 글을 써서 자기 의사를 표사를 한다.

땅땅이 성우, 슘댱이 성우

실버박스를 언박싱하며 본인이 기획, 더빙을 전부 혼자 한다고 하며, 애니메이터 모집공고를 냈다.
그림판으로 대충 그린것 같은 퀄로 봐서는 혼자 더빙하고, 혼자 각본짜고, 혼자 다 제작 할 것 같지만 어느 순간부터 매 영상마다 기획, 제작, 작화, 각본, 성우 들의 이름을 표기 하기 시작했다.
배급은 늘 빅 픽처팀
제작은 세대갈 스튜디오, 짤툰, 스튜디오, 땅땅 스튜디오 등 늘 다르다.(차이를 모르겠음..)
물론 말도 안돼지만 땅땅이 성우를 혹시 짤태식 작가가 직접 내나 싶었다...당연히 아니다.
땅땅이 성우와 슘댱이 성우는 동일인물로 추정되며, 그 둘이 출연한 영상에는 밑에 '성현희'라고 적혀 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