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메조소프라노 김선정, 김선정 성악가 feat. KT 마음을 담은 클래식

음악과 독서

by Great Y 2021. 3. 1. 11:26

본문

메조소프라노 김선정

학력

-독일 함부르크 국립음대 학사 및 석사(오페라, 오라토리오&리트 전공)

-오스카 리터 재단과 브람스 재단의 장학생

 

경력

-독일 브레멘시립극장, 카셀시립극장, 플렌스부르크극장, 렌스브르크 극장, 슈레스비히극장, 함부르크 알레극장, 체코 프-라하극장 등지에서 오페라 주역

-함부르크, 뤼벡, 브레벤, 플렌스브르크 등에서 콘서트 및 오라토리오 공연

-국내 오페라단, 국립오페라단, 시립오페라단외 여러 단체와 카르멘, 보체크, 신데렐라, 세빌리아의 이발사, 피가로의 결혼, 운명의 힘, 낙소스 섬의 아리아드네, 파르지팔, 리골렛토, 살로메, 오텔로, 탄호이저 등에서 주역

- 서울시향, 코리안 심포니, KBS고향악단, 프라임필, 대전시향, 부산시향, 원주시향, 경기필하모닉과 협연, 국립합창단, 서울시립합창단, 고양시립합창단, 수원시립합창단, 안산시립합창단, 대전시립합창단, 모테트합창단과 오라토리오 공연

메조소프라노 김선정 나이

네이버 등 포탈사이트에 나이가 직접적으로 공개된 바 없다.

하지만....... 기사를 통해 유추해보니 2007년에 나이가 35살이셨다.

그렇다면 2021년인 현재 나이는 49세에서 51세로 추정해 볼 수 있다.

예술가들은 나이를 거꾸로 먹나.. 사십대 초반정도로 밖에 안보였는데..

 

KT와 예술의 전당이 함께하는 "마음을 담은 클래식"에 다녀왔다.

사실 유튜버인 피아니스트 김윤경을 보기 위해 예매한 티켓이었고 성악이 생소해 그닥 좋아하지 않았다.

사전에 공연하는 곡 리스트를 보니, 소프라노 김수연씨가 3곡, 메조소프라노 김선정씨가 2곡 이렇게 총 5곡이나 성악 협연이 있어서 살짝 당황스러웠다.

하지만.....

공연을 막상가니 김수연씨의 '인형의노래'등도 괜찮았고, 특히나 메조소프라노 였던 김선정 성악가의 비제 오페라 카르멘 중 '하바네라'가 굉장히 마음에 들어 공연이 끝나고도 유튜브에서 김선정 성악가의 공연 영상들을 찾아보았다.

나같이 성악에 문외한인 사람들은 <삼손과 데릴라> 중 '그대 음성에 내 마음 열리고', 오페라<리골레타>중 '그리운 그대 이름' 등 이런 조용한 곡들은 그닥....좋아하지 않는다.

'인형의 노래'처럼 태엽을 돌리는 액션이 있다던지, '하바네라'처럼 성악가의 표정연기를 볼 수 있는 그런 곡들을 좋아한다.

그런의미에서 성악가 김선정의 표정연기, 몸짓연기는 굉장히 인상깊었다.

유튜브에 찾아보니 김선정씨의 공연영상을 찾아 볼 수 있었는데, 그 중 윤건의 더 콘서트에 출연해 공연했던 '하바네라'영상이 가장 조회수가 높았다.('이분 흥부자'라는 댓글에 격하게 공감함 ㅋㅋ)

공연장에서 성악가가 소리로 공연장을 꽉차게 하는 장관도 멋있지만 , 유튜브 영상에서는 더 상세하게 표정을 볼 수 있어서 좋은것 같다.

최근에 성악가 조수미씨도 유튜브를 시작하셨다.

김선정씨도 유튜브를 시작하여 소통하면 좋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다 ㅜ(우리는 더 많이 보고 싶어 한다구요!)

 

브릿지경제와 인터뷰에서 "88세까지 팔팔하게 노래하고 싶다"고 해 소리에 대한 열정이 남다른 것을 알 수 있었다.

영상보면 느끼겠지만 굉장히 표정 연기가 풍부하시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