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본여행 카페 네일동 운영 중단, 네일동 운영진 일본 불매 운동 feat. 네이버 오사카 홀릭 카페

이슈

by Great Y 2019. 7. 18. 23:12

본문

네일동 운영 중단

7월 한달 동안의 가장 큰 이슈가 바로 일본 불매 운동이다.

그런 와중 네이버 일본 여행 카페인 네일동 매니저가 운영 잠정 중단을 공지했다.

일본 여행 카페에서 메니저인 본인이 일본 불매 운동을 지지 한다는 것이 대외적으로 상징적 의미를 지닌다고 본다고 했다.


네이버 네일동 카페는 일본 불매 운동 나오기 전부터 좀 말이 많았던 일본 여행 커뮤니티 사이트다.

혐한 사건, 방사능 등을 포함해 우리나라와 일본의 관계가 악화 될 때는 유독 일본여행 반대 여론을 조성하는 글과 댓글들이 올라오는데, 이러한 시기(와사비 테러, 방사능 등)에 일본에 가는 사람들을 우매한 사람들로 몰아가는 것이 특징이다.

한일관계가 예민할 시기에는 네일동 카페 뿐만 아니라 일본 여행 카페에 저런식으로 분탕을 치는 사람들이 대거 가입 한다는 것이 관련 카페 운영진들의 설명이다.

한마디로 일본 여행 가지도 않는 사람들이 한일 관계 이슈를 타고 카페에서 논쟁 글을 올리러 온다 이말.


카페의 운영진 성향에 따라 논쟁글을 두고 볼 것인지, 정리 할 것인지 결정이 나는데, 네일동 매니저는 이번 불매 운동 지지를 표명하며, 네일동 운영을 잠정 중단한다 공지 했다.



일본 여행 가실 분들은 네이버 카페중 '오사카 홀릭' 이라는 카페를 이용 하시길 추천한다.

본 카페 운영진들은 현재의 일본 불매 운동 문제를 본 카페에서 논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다.

논란글 자체를 보기 싫으시고, 여행 자체를 목적으로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한다.


https://cafe.naver.com/worldtravelcafe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