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의선 회장 나이, 정의선 배우자 feat. 현대자동차 정의선 정지선

이슈

by Great Y 2020. 11. 3. 15:22

본문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정의선 나이

1970년 서울특별시 종로구 출생

정의선 종

개신교

정의선 학교

휘문고등학교

고려대학교 경영학 학사

샌프란시스코 대학교 경영학 석사

정의선 군대

면제(담낭염 수술로 인한 면제, 어머니 이정화 여사가 담낭암으로 세상을 떠났다.)

정의선 재산

한화 약 3조 5548억원(2020년 포브스 기준)

정의선 가족

할아버지 정주영, 할머니 변중석

아버지 정몽구, 어머니 이정화

첫재누나 정성이(1962), 둘째누나 정명이(1964), 셋째누나 정윤이(1968)


현대그룹의 창업주인 정주영 회장의 손자이며, 현대그룹을 적통으로 승계했다 평가 받는 현대자동차 그룹 정몽구 명예회장의 아들이다.

가족 관계를 보면 알겠지만, 정의선 회장은 위의 누나가 셋있는 외동아들이다.

어릴때부터 장손으로서 정주영회장과 아침밥을 먹으며 엄격한 가정교육을 받으며 자랐는데, 정주영 회장이 살아 생전 어린 정의선을 보고 물건이라며 언젠가 중요한 임무를 맡게 될거라고 말했다 한다.

현대가는 보통 병역의무를 충실히 이행하는 편이고, 아버지 정몽구 회장도 육군 병장으로 만기 전역 하였다.

어머니 이정화 여사가 2009년 담낭암으로 별세했던것으로 보아 담낭염 가족력이 있는것으로 추정한다. 이때문에 정의선 회장의 군면제에 관해서는 대중이 관대한편이다.

고려대 경영대를 졸업한 후 1994년 현대정공에 과장으로 입사하였고,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MBA를 마치고 일본 이토추상사 뉴욕지사에 다니기도 하였다.

2년간의 회사 생활을 마치고 귀국하여 1999년 현대차그룹에 입사하였다.

당시 아버지 정몽구 회장이 현대자동차 회장에 취임했을 당시다.

아버지 정몽구 회장과 아버지 동생인 정몽헌 회장의 경영권 분쟁으로 현대그룹 회장직은 정몽헌 회장으로 돌아갔다.

당시 현대그룹, 현대증권, 현대 엘리베이터, 현대상선 등 알짜배기 계열사는 모두 정몽헌 회장에게 승계가 되었고, 정의선 회장의 아버지는 당시로서는 그닥 두각을 나타내지 못한 현대자동차를 물려 받았다.

지금와서 결과론적으로 보면, 정몽헌 회장이 승계한 현대그룹은 현대엘리베이터를 제외하고는 모두 채권단에 경영권을 빼앗겼고, 정몽구 회장이 승계한 현대자동차그룹은 승승장구 하며, 재계 서열 5위로 올라서며 현대그룹의 적통을 승계받았다고 평가 받는다.

이렇게 정몽구 회장의 경영력과 아들 정의선회장의 보좌로 현대자동차그룹이 성장하게 된것이다.

2020년 10월 정몽구 회장은 은퇴를 선언하며 명예회장이 되었으며, 아들 정의선씨가 현대자동차 그룹 회장직에 취임하게 되었다.


아버지 정몽구 회장이 대한양궁협회 회장을 엮임 했듯, 정의선 회장도 현재 대한양궁협회 회장에 취임해있다.

대한양궁협회는 한국빙상연맹이 비리로 쌍욕을 먹는데 비해, 투명하다고 대중으로부터 칭찬을 받으며 대한민국 양궁의 성장에 큰 영향을 주고 있다.

한 일화로 2012년 런던올림픽때 양궁 경기장이 선수촌에서 1시간 정도 떨어진 거리기에, 아예 경기장 근처 호텔방을 잡아주고 한식당에서 도시락까지 주문하는 등 세심한 배려를 아끼지 않았다고 한다.

정의선 배우자 정지선

정의선 회장의 배우자 : 정지선씨

정지선씨는 삼표그룹 정도원 회장의 딸로, 정의선 회장 사촌동생인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과는 동명이인인다. (정도원 회장과 정몽구 회장은 경복고 선후배 사이다. )

본은 다르지만 성이 정씨로 같았고,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의 이름과 같아 집안의 반대가 있었다고 한다.

정의선 회장 친구의 사촌 여동생이었다고 하며, 미국 유학 시절 본격적으로 교제를 시작했고 1995년 결혼하였다.

아내 정지선씨는 양궁대회 등 각종 대외활동에 얼굴을 내비쳐 내조하고 있다.

 

정지선씨와의 사이에서 정진희, 정창철 남매를 두었다.

아들 정찰철씨가 아버지 정의선회장에게 "차를 왜사냐?" 하는 말을 듣고, 정의선 회장은 "밀레니엄세대는 자동차 소유보다 공유를 하려는 시대"라며 혁신을 예고하기도 했다.


<현대가 관련글>

- 현대그룹 가계도, 정주영 가계도, 정주영 자식들 feat.정몽주니어 집안

- 변중석 여사, 정주영 회장 아내 feat. 현대그룹 변중석

- 정몽주니어 나이 feat. 정몽준 아들, 정몽준 가계도, 김영명 여사

- 정몽우 이행자 여사 현대그룹 feat. 정몽우 사망, 정몽우 자녀들, 노현정 아나운서

- 현대자동차 정몽구 나이, 정몽구 가계도, 정몽구 정몽헌 형제 feat. 정몽구 자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