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넷플릭스 드라마 베르사유 슈발리에 로렌 feat. 에반 윌리엄스

드라마와 영화/베르사유

by Great Y 2020. 8. 6. 19:06

본문

<슈발리에 행적>

루이14세 동생인 오를레앙 필리프 공의 동성애인이며, 역사에서 실존하는 인물이다.

의리, 정의로움 등의 단어와는 거리가 멀며, 빈둥빈둥 거리는 한량같은 귀족으로 등장한다.

하지만 시즌이 거듭될 수록 의외의 모습을 보여주며, 드라마 베르사유에서 가장 변화가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인물이기도 하다.

시즌1

필리프가 로렌에게 구강성x를 해주는 장면에서 시작한다.

필리프의 아내 헨리에타가 옆에 있음에도 키스할 정도로, 헨리에타를 대놓고 무시한다.

클레르몽 부인(위장 귀족, 위그노 세력)의 친척, 그녀의 딸 소피의 삼촌 행색을 해주지만, 말그대로 외관상만 친척처럼 보이게 할 뿐, 그에 따른 역할은 전혀 해주지 않는다.

클레르몽 부인을 필두로 한 네덜란드의 윌리엄 공을 지지하는 세력에게 협박을 당해 가담아닌 가담을 하게 된다.

반대세력으로서 아무런 행동을 취한게 없지만, 연루되었다는 것 하나만으로 감옥에 쳐박히게 되는데, 필리프의 사정으로 루이가 석방시켜준다.

시즌2

슈발리에는 로마로 추방당하는데, 이 때문에 필리프는 형에게 화가나 베르사유 궁을 나와 자신의 집인 생 클루에 칩거하며 살아간다.

루이14세는 필리프에게 결혼을 약속받고, 그에 대한 대가로 슈발리에를 다시 베르사유에 복귀시켜준다. 돌아온 슈발리에는 필리프와 반갑게 옛정을 회복하여 둘만의 세계를 베르사유에서 구축하나 싶었는데 왠걸...

슈발리에가 그렇게 비웃고 농락했던 팔라틴 공주가 의외로 필리프와 부부 금슬이 좋아져서, 슈발리에의 질투심에 기름을 붓는다.

팔라틴 공주가 토하는 모습을 본 필리프는 슈발리에한테 달려가 '네가 질투때문에 저렇게 만든거냐' 

라고 윽박지르며 말하는데, 슈발리에는 어떻게 자기를 그렇게 생각할 수 있냐며 화를 내어 둘 사이는 점점 벌어진다.

한편 루이는 극작가 토마 버몽이 네덜란드 윌리엄 오렌지 공의 스파이임을 알고, 필리프에게 동성애인으로 접근하라고 명을 내린다.

필리프는 자신의 임무를 수행하려고 토마 버몽을 유혹하는데, 내막을 알 턱이 없는 슈발리에는 더욱 더 질투하며 약물에 찌들기까지 한다.

토마 버몽은 자신이 스파이임을 들킨걸 알고 도주하려 드는데, 이 과정에서 필리프와 몸싸움이 벌어져 필리프의 목숨이 위태롭게 된다.

이때, 그 소심하고 의로움의 의자도 모르던 슈발리에가 용감히 총으로 토마 버몽을 쏴, 필리프를 구한다.

시즌3

슈발리에의 변화가 가장 두드러진 시즌이다.

필리프가 전쟁에 파병 나간동안, 슈발리에와 팔라틴 공주는 육아를 하며 서로 우정으로 친해진다.

시즌3에서는 필리프와 슈발리에의 연인 사이는 종지부를 찍은 듯 보여지고, 오히려 슈발리에와 팔라틴 공주가 우정으로 둘사이가 더 친하게 나온다. 

슈발리에는 개신교도 미망인 당셰스 부인에게 접근해 그녀의 재산을 노리지만, 그녀와 진심으로 눈이 맞아버려 나중에 당셰스 부인이 위험에 처했을때 적극적으로 돕는 용감함을 보이기도 한다.

이 시기 루이14세는 낭트칙령(종교의 자유보장)을 폐지하고, 개신교도들을 신분의 상하 구분없이 탄압한다.

이에 슈발리에는 당셰스 부인에게 프랑스를 당장 떠나라고 하지만, 그녀는 내가 자고 나란곳이라며 떠나려 하지 않는다.

연인 당셰스 부인의 부탁으로 개신교 귀족들을 타국으로 도망 칠 수 있도록 재상의 서명을 위조하기 까지 한다.

이렇게 개신교 귀족들의 망명을 돕다가 결국 당셰스 부인과 감옥에 갖히는데, 슈발리에는 필리프의 빽으로 석방된다.

슈발리에는 당셰스 부인을 구하기 위해 간수를 공격해 열쇠를 빼앗고, 그녀를 탈주시키지만 궁입구에서 컷 당해버린다.

이 때, 필리프가 등장해 당셰스 부인을 탈주시키는 것을 도와준다.

<실제 역사에서 슈발리에>

슈발리에 드 로렌

 Chevalier de Lorraine

프랑스의 귀족, 기즈 가문의 일원(기즈 ; 구교도파의 수령으로서 위그노 전쟁에 참전)

필리프 공작이 헨리에타와 같이 거주하는 생클루 성에까지 로렌 공을 데려오자, 헨리에타는 루이 14세에게 호소했다.

영국의 공주인 헨리에타를 외교문제를 고려해봤을때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루이 14세는 필리프 공작의 동성 애인 로렌 공을 마르세유의 외딴 섬에 가두고 편지 교환도 금지 시킨다.

필리프의 첫째 부인 헨리에타는 치커리가 든 물을 마시고 급사 하게 되는데, 이 때 필리프의 애인 로렌 공이 헨레에타의 찻잔에 독을 탔다는 소문이 돌았다.

하지만 그녀의 시신을 해부한 의사들은 독살의 흔적을 확인 할 수 없었다고 의견을 모았다.


<에반 윌리엄스>

Evan Williams

1984년 캐나다 출생

출연작

룸 이스케이프 2017년

베르사유 2015년

어쿼드 루크 역


베르사유 남자 배우 통틀어 제일 현생 얼굴이 잘생긴것 같다. 진짜 깔끔 존잘남..

필리프 역을 맡은 알렉산더 블라호스와 동성연애 연기를 너무 리얼하게 잘해줬다.

매 시즌마다 헤어 스타일이 변하는데, 개인적으로 시즌2 머리가 나은듯..

슈발리에 0.57초 등장 ㅋㅋ 진짜 매력 터진다 표정 ㅋㅋ

알렉산더 블라호스와 진짜 꿀케미긴 한데, 서로 끈적한 역할 맡아서 안 어색한가 싶다 ㅋㅋ


<베르사유 이전글 보기>

-헨리에타 feat. 헨리에타 역 노에미 슈미트 Noémie Schmidt

-몽테스팡 후작 부인 feat. 안나 브루스터 Anna Brewster

-소피 feat. 매디슨 자이자니 maddison jaixani

-루이14세 feat. 조지 블래그덴, 루이14세는 암군인가?

-필리프 오를레앙 공, 루이14세 동생 feat. 알렉산더 블라호스

-필리프 오를레앙 공 부인, 팔츠 공작 부인, 팔라틴 공주 feat. 제시카 클라크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