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넷플릭스 베르사유 소피 feat. 매디슨 자이자니 maddison jaixani

드라마와 영화/베르사유

by Great Y 2020. 7. 30. 16:31

본문

-스포성이 다분한 글입니다-

<베르사유 소피의 행적>

베르사유 시즌1~시즌3 전 시리즈에 걸쳐 출연하여 베르사유에서 나름 비중있는 역을 차지한다.

시즌1

머니 클레르몽 부인과 함께 등장하는데, 클레르몽 부인은 소피를 루이14세의 눈에 띄게 하려고 부던히 애를 쓰며 여느 귀족들과 같은 모습을 보여준다.(하지만 소피는 공사장 인부와 눈이 맞는다.)

루이의 선언에 따라 베르사유 궁에 있는 귀족들은 자신의 신분을 입증 할 수 있어야만 궁에 머물수 있게 되자, 클레르몽 부인은 신분을 귀족으로 위장하기 위해 온갖 수단과 방법을 동원하면서 수상쩍은 모습을 보인다.

그 전까지 딸인 소피는 본인이 귀족인 줄 알았으나, 어머니의 수상한 모습을 보며 점차 본인의 신분을 의심하게 된다.

베르사유를 보면 알겠지만 클레르몽 부인은 위그너교도(개신교)출신으로 가족과 친지들이 루이14세의 개신교 정책에 의해 희생당했다.

그렇기 때문에 혁명을 꿈꾸며, 루이14세에 반기를 들 계획을 세운다.

클레르몽 부인은 본인의 신분을 감추기 위해 파비앙 마샬과 잠자리를 갖는 둥, 본인을 수상하게 생각하는 파비앙의 하녀를 목졸라 죽여버리기 까지 하는 무서운 모습을 보인다.

어머니가 혁명을 꿈꾸는 동안, 소피는 필리프 부인인 헨리에타의 시녀를 맡아, 헨리에타가 영국과의 외교를 위해 영국으로 떠날 때, 그녀를 옆에서 수행하는 역을 하기도 한다.

클레르몽 부인의 계획은 파비앙에 의해 저지되고, 어머니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던 소피는 파비앙에게 본인을 베르사유에 남게 해달라고 애원한다.

파비앙은 소피에게 본인의 수족이 되라고 제안하고 소피는 이를 승낙하며 베르사유에 남게 된다.

시즌1에서는 어머니인 클레르몽 부인의 활약이 도드라져 소피는 그닥 비중이 없었다.

시즌2

비앙의 스파이 노릇을 하며, 필리프 공의 새부인 팔라틴 공주의 시녀 직책을 맡는다.

루이14세는 자신의 생각에 반하는 귀족세력 중 핵심인물인 카셀 공작을 감시 및 회유하기 위해, 소피에게 그와 결혼하도록 명령한다.

카셀공작은 시즌1에서도 등장했지만, 루이14세는 카셀을 베르사유 궁으로 불러들이기 위해 몽테스팡 후작 부인에게 명하는데, 부인은 소피를 대동하고 함께 한다.

이 때 대화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카셀공작은 몽테스팡후작 부인이 어릴때 성적 학대를 한 것이 분명한듯 하다.

암튼 이런 쓰레기 같은 인물과 결혼하게 될 소피는 울고 불고 사정했지만, 결국 카셀공작과 결혼하게된다. (공작 부인이 된다고 해도 늙고 쓰렉2같은 인간과 결혼한 소피가 불쌍)

네덜란드 총독 윌리엄 오렌지공의 첩자였던 극작가 토마 버몽과 사랑에 빠진다.

도저히 카셀을 못참아 넘기겠는지, 아가타 부인에게 독약을 얻어 카셀을 조금씩 죽게 만든다.

사탄교의 아가타 부인이 체포 되며, 그녀와 관련된 명부 수첩이 등장하며 소피가 아가타 부인의 고갱이 었음이 밝혀진다.

파비앙은 그래도 소피에 대한 연민이 있었는지, 그녀의 도주를 눈감아 준다.

시즌3

피는 다시 베르사유 궁으로 돌아오는데, 이 때 루이14세와 파비앙은 그녀를 의심하여도 그녀가 물고온 정보 때문에 베르사유에 받아준다.

그 의심대로 소피는 신성로마제국 황제인 레오폴트1세의 첩자로 베르사유에 보내진것이다.

레오폴트1세의 첩자 노릇을 하며, 자신의 어머니를 죽인 루이14세에게 복수하려고 한다.

시즌3에서 소피는 맛이 갈대로 갔는지, 레오폴트1세가 시키는대로 왕비의 귀에 이상한 벌레를 넣어, 미쳐 죽게 만든다.

본인이 첩자임을 들키지 않으려고 어머니와 연인사이였던 파비앙과 몸을 섞는다.

소피는 본인이 모시는 레오폴트1세의 조카딸과 우정이 견고해져, 그녀가 스페인 왕비로 강제 혼인하게 되자, 그녀를 데리고 도망간다.

도망친 소피와 레오폴트1세의 조카딸을 추적해 잡은 파비앙은 "너도 네 어미 같이 날 이용해 먹는 구나"라며 분노하지만, 결국 소피를 놓아준다.

이때 소피는 파비앙을 떠내보녀며 애틋한 눈빛을 보내는데, 어느정도 파비앙에 대해 마음이 있긴 했나보다 싶었다.


자신의 신분을 모르고 자랐고, 어머니인 클레르몽 부인은 살해당했고, 프랑스 왕실에게 이용당한다.

그리고 끝까지 레오폴트1세에게 이용당하다가 도망치는데 기구한 인생이지 싶다.


<소피 역 배우 매디슨 자이자니>

maddison jaixani

1995년 이란계 영국 출생

출연작

인투 더 배드 랜즈

베르사유

낸시 드류


<베르사유 관련 이전글 보기>

-파비앙 마샬 feat. 타이 루냔(Tygh Runyan) 베르사유 경찰역

-루이14세 왕비 마리 테레즈 도트리슈 feat. 엘리사 라소스키

-루이14세 feat. 조지 블래그덴, 루이14세는 암군인가?

-몽테스팡 후작 부인 feat. 안나 브루스터 Anna Brewster


관련글 더보기